패션 유튜브 순위 - 여성복/SPA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패션 유튜브 순위 - 여성복/SPA

박정식 기자 0 2020.01.20

유튜브 특집 4 - 올리비아로렌/유니클로

 

패션을 대표하는 여성복 브랜드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 역시 기대치를 한참 밑돌았다.

 

더군다나 상당수의 여성복 브랜드들은 자체 채널 보다 기업의 공식 채널 안에 서브 콘텐츠로 자리하고 있었다. 유튜브 내용도 색다른 콘텐츠 보다는 모델을 앞세운 상품 홍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결국 차별화된 콘텐츠 부족으로 구독자수가 늘지 않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그나마 SPA 브랜드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하며 수만명의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다. 특히 브랜드의 구성요소를 나눠 다양한 영상을 업로드해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특히 스파오는 최근 펭수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뿐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한 영상까지 제작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결국 여성복과 SPA 시장에서도 콘텐츠 차별화가 구독자를 늘릴 수 있는 핵심 요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복과 SPA 브랜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은 유니클로다. 유니클로는 361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스파오23800명으로 뒤를 이었고 에잇세컨즈23700명으로 집계됐다. 결국 SPA 브랜드들의 다양한 콘텐츠로 수만명대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하지만 여성복 브랜드는 구독자라고 하기에는 실망스러운 수준인데 올리비아로렌이 2080명으로 체면을 차렸고 탑텐 527, 지센 484, 미쏘 194, 구호 187명 등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많은 브랜드들은 수백명, 수십명 수준에 머물고 있다. (나머지는 도표 참조)

 

(단 조사 시점에 1225일 전후여서 현재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다. 또 구독자 10만명 미만에서는 특화 채널만 선발했고 구글이 추천하는 채널을 중심으로 조사해 일부는 제외됐을 수 있다.)

 

주요 SPA 및 여성복 브랜드 공식 채널 구독자

채널

구독자

유니클로

36100

스파오

23800

에잇세컨즈

23700

올리비아로렌

2080천명

탑텐

527

지센

484

자주

367

미쏘

194

구호

187

크로커다일레이디

175

쉬즈미스

137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