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페이커의 팀 T1과 파트너십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나이키’ 페이커의 팀 T1과 파트너십

강산들 기자 0 2020.01.16

나이키코리아가 e스포츠 전문 기업이자 세계 챔피언인 T1 엔터테인먼트&스포츠(이하 T1)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페이커(이상혁)를 포함한 리그오브레전드(LOL)팀과 T1 팀 및 선수 전체를 지원하는 이번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향후 T1 소속 선수들은 e스포츠 대회 참가 시 나이키유니폼과 운동화를 착용할 예정이다.

 

나이키는 자사의 독보적인 스포츠 연구 역량과 선수 트레이닝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T1 팀과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설계한다. ‘나이키가 고안한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올 상반기에 개소하는 T1 서울 본사 센터 내 별도로 마련된 훈련 공간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선수로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강인한 신체 능력과 정신력을 함양해 나가는 과정에서 선수들은 게이머로서도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2년 창립한 T1e스포츠에서 가장 성공적인 구단으로 손꼽힌다. 특히 T1 리그오브레전드 팀은 유일하게 세계 챔피언십에서 3회 우승(2013, 2015, 2016)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회 우승, 국내 정규 리그인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8회 우승 팀으로도 알려져 있다. 팀을 대표하는 선수인 페이커는 리그오브레전드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고 있으며 T1이 전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압도적인 팬덤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T1 소속의 페이커는 지난 2019년 말 미국 오레곤 주에 위치한 나이키본사를 방문해 나이키 스포츠 연구소의 마스터 트레이너, 생체역학 전문가와 긴밀하게 협업하는 등 트레이닝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