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빌리지 월 매출 100억원 첫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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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빌리지 월 매출 100억원 첫 돌파

민신우 기자 0 2019.12.06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의 지난 11월 매출이 처음으로 100억원을 돌파했다.

 

20169월 론칭 이후 3년 만에 거둔 성과다.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은 올해 S.I.VILLAGE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90%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S.I.VILLAGE는 지난달 2일 신세계그룹 전체가 진행한 쇼핑 축제 대한민국 쓱데이행사에서 일 매출과 방문자 수 신기록을 세웠다. 이날 매출은 작년 일 최고 매출의 4.7배에 달했으며, 방문자 수는 5배 증가했다.

 

이처럼 S.I.VILLAGE가 단기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브랜드의 약진과 입점 브랜드 다양화에 있다.

 

올해 남성 라인을 새롭게 론칭하며 남녀 토탈 패션 브랜드로 변신한 스튜디오 톰보이와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 받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11월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배 이상 증가했다. 자체 남성 편집숍 맨온더분11월 한 달간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올랐다. 수입 패션에서는 럭셔리 패딩 브랜드 에르노가 전년 동기 대비 80% 매출 증가율 보였다.

 

뷰티와 리빙 분야 또한 견고한 매출 성장세로 S.I.VILLAGE 실적의 탄탄한 기반이 되고 있다.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연작을 비롯해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아워글래스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화장품 부문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도 패션, 생활용품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소형 가전 제품군을 강화하며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증가했다.

 

브랜드 다양화 전략도 S.I.VILLAGE의 성장에 기여했다. S.I.VILLAGE는 작년 말 국내 디자이너들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셀렉트449라는 편집숍을 열었는데 오픈 10개월만에 입점 브랜드 수가 100개를 넘기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방카 트럼프가 입었던 원피스로 화제가 된 디자이너 브랜드 고앤제이가 단독으로 입점되어 있고 무스너클’, ‘레페토’, ‘챔피온등 해외 유명 브랜드가 다양하게 입점돼 있어 고객 선택의 폭이 넓다. 수입 브랜드의 경우 국내 정식 수입사를 통해 전개되는 브랜드만 입점돼 있어 100% 정품이 보장되는 것이 장점이다.

 

이밖에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과 동일하게 제품에 대한 A/S와 무료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이즈 추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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