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은찬 휠라 전문위원 국무총리 표창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공은찬 휠라 전문위원 국무총리 표창

강산들 기자 0 2019.11.12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의 공은찬 수석전문위원이 지난 11일 제33회 섬유의 날 기념식에서 연구개발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공은찬 수석전문위원은 휠라의 신발 R&D센터인 FILA LAB 소속으로 약 40년 동안 신발산업에 종사해 온 업계를 대표하는 신발 전문가다. 공 수석은 획기적 신발 제작 공법 및 신발 제품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중창과 밑창 등의 소재 개발을 필두로 신발패션산업 분야의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공 수석은 지난 1999년 태광실업 근무 당시 신발 중창의 표준이라 불리는 파일론의 공정 개선에 참여했다. CMP라는 파일론 제작 공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생산 공정에서 발생했던 산업 폐기물을 약 53%에서 3%대로 낮추고 생산 속도도 크게 개선하는데 기여했다. 이 공법은 당시 획기적으로 여겨졌을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전 세계에서 출시 중인 파일론의 제작 공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후 휠라코리아에 입사, FILA LAB 소속으로 신발 연구개발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캐나다 캘거리 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와 협업해 11가지 신규 중창과 4가지 신발 밑창을 개발해 휠라의 다양한 신발 제품에 적용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