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B’, ‘어펜딕스’ 콜라보 프로젝트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JWB’, ‘어펜딕스’ 콜라보 프로젝트

정우영 기자 0 2019.11.07

 

장위 패션봉제조합 ‘JWB(제이더블유비)’와 브랜드 ‘APPNDXX(어펜딕스)’가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런칭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지원하는 지역형 의류제조산업 생태계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성북구 장위동 패션봉제공장을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로 기획되었으며 서울디자인재단(대표 최경란)이 주최하고 동덕여대 산학협력단(단장 성지하)이 주관했다.


 

행사는 패션 관련 인사들을 비롯하여 100여명 참석한 가운데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대표 뮤지션 팔로알토의 퍼포먼스와 디제이 레브의 공연이 이어졌다.

 

런칭 파티와 더불어 ‘JWB’‘APPNDXX’가 개발한 신제품을 현장 팝업스토어를 통해 판매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현장 참가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사업은 2002년 한때 월드컵 티셔츠로 큰 붐을 일으켰지만 그 이후 오더 업체들이 중국 생산으로 발걸음을 돌리며 침체된 장위동 봉제공장의 활성화와 상생을 위한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를 위하여 서울디자인재단, 한국패션산업협회, 동덕여대 산학협력단 등 세 기관은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생산 중심의 패션브랜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JWB’를 만들었다. 세 기관은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하고 장위동 봉제업체들은 추가적인 오더와 생산을 진행하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JWB’는 성북구 장위동 지역에 위치한 4명의 봉제공장 사장들과 마케팅 전문회사(피플오브 테이스트)가 서울시 봉제산업의 발전을 위해 조직한 장위패션봉제협동조합에서 만든 패션브랜드이다. 브랜드 ‘JWB’의 운영 방향은 봉제공장들이 위탁생산방식에서 벗어나 자체기획 제품을 생산, 유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 패션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고 생산을 책임지는 사업구조를 추구하고 있다.

 

‘APPNDXX’는 젊은 20대 초중반의 소비자층에게 어필될 수 있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국내 유명 패션디자이너인 레쥬렉션의 이주영 실장이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개발한 새로운 브랜드이다. 퀄리티 높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를 추구한다.

 

이번 ‘APPNDXX’‘JWB’의 콜레보레이션 브랜드의 홍보는 20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힙합크루 하이라이트 레코즈의 팔로알토가 본 프로젝트의 취지에 적극 공감하여 재능기부 형식을 통해 SNS 및 바이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