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어댑트에 40억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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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어댑트에 40억원 투자

정우영 기자 0 2019.11.04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최근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어댑트에 40억원을 직접 투자하는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발표한 롯데홈쇼핑의 중장기 비전인 퍼스트 앤 트루 미디어커머스 크리에이터(First & True Media Commerce Creator)의 일환이다. 최근 미디어와 유통이 융합된 콘텐츠 커머스, DD2C(Digital Direct to Consumer) 시장이 확산됨에 따라 V커머스 중심의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미디어 채널 변화에 대응, 상품 콘텐츠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지난 7월 인도네시아 대표 미디어 플랫폼 기업 엠텍과의 업무협약(MOU)에 이어 국내 미디어커머스 기업에 전략적 투자자로 나선 것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박정하 어댑트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투자로 롯데홈쇼핑은 어댑트의 2대 주주로 등극하게 됐다. 앞으로 어댑트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제작 능력과,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직접 기획하고 타깃에 맞는 제품 홍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 마케팅을 활용해 상품 인지도 확산, 매출을 극대화하고 젊은층 고객 유입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그 밖에 어댑트의 상품 기획 능력을 활용해 아이디어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해외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도 확대할 예정이다.

 

어댑트는 지난 2017년 설립된 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이다. 현재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쇼핑을 결합한 사업 구조로 D2C 비즈니스를 개척해 성장했다. ‘95PROBLEM이너핏’(남성보정속옷) 등 제품 영상 콘텐츠를 비롯해 푸드올로지’, ‘랍셍스12개의 자사 브랜드가 인터넷과 SNS상에서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작년 매출 92억원에서 올해 상반기 200억원을 돌파했으며 내년 1,000억원을 목표로 급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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