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패션위크로 인디 시장 진출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자카르타패션위크로 인디 시장 진출

정우영 기자 0 2019.10.29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지난 1022일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스나얀 시티에서 개최된 자카르타 패션위크 2020에서 한국특별세션(패션쇼)을 운영하여 국내 신진 디자이너들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지원했다.

 

자카르타 패션위크는 인도네시아 최대 여성 패션미디어사 페미나 그룹에서 매년 주최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 국제 패션쇼로 올해에는 총 3개국 260여 개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했다.

 

 

이번 한국특별세션에는 윤석운 디자이너의 석운윤(SEOKWOON YOON)’, 장윤경 디자이너의 쎄쎄쎄(SETSETSET)’ 2개의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했다. 석운윤은 ‘Nothing Inside’이라는 컨셉으로 컨셉슈얼 컨템포러리룩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이어 쎄쎄쎄는 한국의 전통문화인 장원급제행차를 다른 시각으로 접근한 트렌디한 컬러감의 디자인을 소개하며 업계 관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콘진원은 한-인니 양국 간 패션산업 교류를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국내 디자이너의 현지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패션위크와 국내 패션코드 행사에 양국 디자이너가 상호 참여하는 특별세션을 운영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