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고니아’ 지구환경대상 기업가 비전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파타고니아’ 지구환경대상 기업가 비전

강산들 기자 0 2019.10.10

파타고니아UN환경계획이 주최하는 지구환경대상의 기업가 비전 부문을 수상했다.

 

파타고니아UN지구환경대상 수상은 환경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에 지속가능성을 부여한 정책의 역동적인 조합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파타고니아제품의 약 70%는 플라스틱 병을 포함한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2025년까지 100% 재생 가능성 또는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타고니아의 의류는 거친 아웃도어 상황에 꼭 필요한 기능을 담았으며 오래 입을 수 있도록 견고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또 유행에 민감하지 않아 오래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의 단순함은 파타고니아 의류의 대표적 성격이다.

 

이밖에도 파타고니아1986년 이래로 연 매출의 1% 이상을 자연 환경 보존 및 복원에 기여하고 있다. 나아가 2002지구를 위한 1%(1% For The Planet)’를 설립했다. 지구세라 칭하는 지구를 위한 1%’를 필두로 현재까지 풀뿌리 환경 단체에 1억 달러(1,194억원) 이상을 지원했으며 지난 35년 동안 수천명의 젊은 환경 활동가를 후원하는데 일조했다.

 

한편 지구환경대상은 UN의 주력 글로벌 환경상으로 2005UN환경계획에 의해 설립되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활동을 수행한 뛰어난 인물 및 단체를 수상한다. 이 상은 세계 지도자부터 환경 보호자 및 기술 발명자에 이르기까지 차세대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선구자에게 수여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