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토어, 마이큐레이션 베타 오픈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서울스토어, 마이큐레이션 베타 오픈

정우영 기자 0 2019.10.08

디유닛(대표 윤반석)이 패션 쇼핑 플랫폼 서울스토어에서 크리에이터의 자유로운 선택과 자유로운 표현, 자유로운 추천이 가능한 콘텐츠 활동을 지원하는 마이큐레이션 프로그램을 베타 오픈한다.

 

마이 큐레이션은 크리에이터의 패션 뷰티 콘텐츠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패션 뷰티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위한 제작환경을 지원함으로써 크리에이터의 자유로운 선택과 서로의 취향을 존중 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실현하고 양질의 패션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 마련을 돕는 취지에서 고안된 프로그램이다.

 

서울스토어는 크리에이터의 자유로운 선택, 자유로운 표현, 자유로운 추천을 바탕으로 한 활동을 통해 구독자에게 똑똑한 소비를 위한 정보를 전달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패션 뷰티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

 

마이큐레이션의 주요 지원 활동은 서울스토어의 모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마이큐레이션 포인트와 정기적인 큐레이션 테마에 맞춰 데이터 정보를 담은 마이큐레이션 키트 제공이다. 이 밖에 크리에이터의 안정적인 수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친구 할인코드를 통한 매출수익배분, 시크릿 세일, 마켓, 굿즈 등의 커머스 활동 또한 지원한다.

 

프로그램 베타 오픈에 앞서 크리에이터의 안정적인 수익활동 지원 중 하나인 마켓을 시범 운영했다. 지난 추석 시즌에 2주 동안 유튜브 크리에이터 데일리제나와 함께 제나스토어 마켓을 진행했다. 제나스토어는 데일리제나가 직접 브랜드와 판매 될 제품을 선택, 제품 소개 콘텐츠 제작 등 프로그램 전반에 참여했으며 실제 판매된 앨리스마샤 제품의 매출이 1억원을 달성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또한 서울스토어는 크리에이터의 브랜드 디렉팅 활동과 판매 등 브랜드 운영을 위한 커머스 채널도 지원한다. 여성 구독자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 유튜브 크리에이터 수박언니와 함께하는 수박언니X프리세일이 대표적이다. 수박언니가 직접 기획과 디자인에 참여한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Offbeat P.(오프빗 피.)의 매력적인 디자인의 스웨트 셔츠 2종을 서울스토어에서 단독으로 104일부터 24까지 판매한다. 아기 강아지의 분홍색 발바닥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스웨트 셔츠의 수익금 전액은 애견 보호 단체 유엄빠’(유기동물의 엄마, 아빠 @youumbba)에 기부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