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문화, 예술의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된 2019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 ‘新 콜라보패션놀이터’를 주제로 수성못 상화동산 일원에서 개최됐다
대구에서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패션아트 전시 및 설치미술 작품들을 통해 패션과 예술의 결합을 보여 주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외 디자이너 패션쇼, 섬유패션 파사드, 패션아트클래스, 라이스타일 패션마켓, 패션문화 버스킹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중심으로 열린다.
첫 번째 패션놀이터에서는 국내외 신진 디자이너 및 리마인드 패션쇼를 진행한다. 대구 출신의 여성 캐릭터 캐주얼 대표 디자이너 도향호 디자이너에 대한 리마인드 패션쇼를 시작으로 해외 6개국을 대표하는 신진 디자이너,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입주디자이너들 그리고 한국웨딩협회의 웨딩 이벤트 패션쇼, 일반인 참여로 진행되는 시니어 모델 패션쇼 등 패션축제로서의 다채로움과 화려함을 선보였다. 또 본 축제의 마지막쇼는 앙드레 김 디자이너의 한류 콘텐츠 패션쇼로 피날레를 장식했다.
두 번째 예술놀이터는 패션 파사드 및 패션아트 콜라보 전시는 대형설치작업, 패션디자이너 5인의 대구문화콘텐츠를 재해석한 의상을 통해 페스티벌의 생동감 과 독창적 형식의 패션문화 플랫폼을 형성하였고 상화동산 곳곳에 설치된 섬유ㆍ설치작가 9인의 작품들은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과 대구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패션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세 번째 체험놀이터는 지역 내외 패션 디자이너, 주얼리 디자이너, 침구업체가 참여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마켓과 부토니아 메이킹, 액세서리메이킹 등 체험을 위주로 한 패션 아트 클래스, 그외 다양한 패션 뷰티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패션뷰티살롱 및 패션아트드로잉 이벤트 등 패션문화산업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기간 내 메인 패션쇼 무대에서는 디자이너와 패션쇼 연출 감독의 패션쇼 리허설이 진행되어 패션쇼 연출가, 패션디자이너, 모델을 꿈꾸는 어린이 및 학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포켓무대에서는 슈퍼스타 K, 보이스코리아 출신의 사필성을 중심으로 한 ‘사필성 밴드’, R&B 어쿠스틱 발라드 밴드 센트럴(Central), 실력파 뮤지션들이 모인 LiveO의 버스킹 공연도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