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복 ‘본’의 온라인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형지I&C(대표 최혜원)는 올해 1~8월 ‘본’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가격만 낮은 온라인 제품이 아닌 가심비 높은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에 주력해 지난 춘하시즌 온라인 전용 제품 판매율이 84%에 이르는 등(9월 30일 기준) 소비자의 호응을 얻은 것이 주효했다고 덧붙였다.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의류 라인을 보강해 네이버 브랜드관, 무신사 등 플랫폼에서 월 10% 이상의 신장률을 보인 것도 최근 온라인 부문의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별도의 온라인몰을 보유하지 않은 형지I&C는 지금껏 강점을 보여온 대리점을 활용해 ‘본’의 온라인 매출 실적에 힘을 더하고 있다.
대리점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중심으로 전국 대리점에 온라인 전용 상품을 공급해 e-커머스를 통한 판매를 진행, 매출이 전년대비 55% 증가해 백화점 온라인몰(31%), 아울렛 온라인몰(21%)과 비교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