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대표 박동운)이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와 손잡고 이탈리아 브랜드를 선보이는 기획전을 연다.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라는 이름의 행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본점을 시작으로 10월 3일에서 8일 무역센터점, 10월 9일~13일 판교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행사에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의 단독 상품을 비롯해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현지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20~30대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명품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는 점과 지난 8월까지 현대백화점 해외패션 부문의 신장률은 21.5%로 전체 카테고리 중 가장 높았다던 점을 이유로 이번 밀라노패션위크 행사를 유치했다.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는 ‘구찌’, ‘보테가베네타’, ‘펜디’, ‘프라다’ 등 200여개 브랜드를 회원사로 둔 비영리단체로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인 밀라노 패션위크를 주관하고 있다.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가 유통사와 함께 대형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국내외를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에는 ‘토즈’, ‘페라가모’, ‘몽클레르’. ‘발리’ 등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 소속 21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60여 개의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토즈’ 마이크로사이즈 토즈 버킨백‘페라가모’ 올 간치니 PU 라인백과 세뇨리나 리벨 백, ‘몽클레르’ 칸틴스 아우터웨어, ‘발리’ 캡슐컬렉션 네온 라인 등이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이탈리아 디자이너 브랜드도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는 13개며 이 중 7곳은 국내에 처음 소개된다.
현대백화점은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매년 1~2회 관련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브랜드의 경우 정식 입점도 검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