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가상 피팅 ‘씽규 핏’에 ‘헤지스’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LG 가상 피팅 ‘씽규 핏’에 ‘헤지스’

정우영 기자 0 2019.09.09


LF(대표 오규식)가 지난 5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 LG 미래 기술 좌담회에서 신개념 가상 피팅 기술 내에 헤지스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LG전자는 인공지능 브랜드 ThinQ 서비스의 하나인 씽큐 핏을 선보였다. 씽큐 핏은 3D 카메라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옷을 입은 상태에서도 신체를 정확히 계측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한 신체 사이즈를 측정해 준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으로 아바타를 생성, 다양한 가상 의류를 입혀보면서 옷의 조임이나, 헐렁함 등 피팅감을 실질적으로 느껴볼 수 있다.

 

특히 신개념 스마트 미러인 씽큐 핏에 가상 의류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색상, 소재, 사이즈 등 자체적으로 축적해온 의류에 관한 모든 데이터를 활용, 가상 피팅과 실제 피팅 간의 간극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씽큐 핏에 구현되는 모든 가상 의류는 실제 헤지스에서 출시되는 주력 상품들로 구현하고 이를 LF의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LF몰에 연동하는 등 향후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사업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패널들은 옷을 탈의하고 착용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신과 어울리는 옷을 고를 수 있었으며 이외에도 씽큐 핏에는 헤지스제품의 가격, 소재, 사이즈 등 상품 상세정보가 노출됐다.

 

한편 ‘IFA’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와 함께 세계 3대 가전/IT 전시회로 LG전자, 삼성전자, 인텔, 퀄컴, 소니 등 세계 굴지의 IT 기업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가전, 핸드폰을 비롯한 각종 IT 기기를 통해 미래의 가전/IT 트렌드를 예측해 볼 수 있는 권위 있는 행사다.

 

한편 LF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19’에서 LG전자의 프리미엄 의류관리기 스타일러헤지스의 코트와 팬츠, ‘라푸마의 다운점퍼 등 의상 30여벌을 협찬한 바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