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업사이클 바이크 위 라이크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빈폴’ 업사이클 바이크 위 라이크

정우영 기자 0 2019.08.29

삼성물산 패션부문(부문장 박철규)이 지속 가능성의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올해도 빈폴의 업사이클링 자전거와 자전거 보관소를 기부했다.

 

빈폴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들자는 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 상징인 자전거도 오랜 기간 세상에서 달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바이크 위 라이크캠페인을 지난해부터 진행했다.

 

캠페인은 도심에 버려진 자전거를 수거, 업사이클링을 통해 세상에 하나뿐인 자전거를 만들어 가장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운동이다. 특히 올해는 젊은 감성을 바탕으로 관광사업을 활성화하려는 지자체의 니즈와 빈폴의 타깃 고객이기도 한 밀레니얼 세대에게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탄금호를 선택했다.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탑평리에 위치한 충주체험관광센터 탄금호에 자전거 보관소를 설치하고 성인용 바스켓, 아동용, 2인용 자전거 등 업사이클링 자전거 36대를 증정했다.

 

탄금호에 방문한 모든 사람들은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으며 체험관광센터에서 강변도로를 따라 연육교, 자전거 숲길, 탑평리 7층 석탑, 중앙탑 사적공원을 거쳐 약 40분 거리의 자전거 코스를 체험 할 수 있다.

 

한편 빈폴은 지난 5바이크 위 라이크캠페인과 관련해 자전거 타는 사람을 모티브로 한 캠페인 컬렉션 라인을 출시해 모두 완판시켰다

 

또 지난해 6월 자전거 재활용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적 기업 두바퀴 희망자전거와 협업해 도시에 버려진 폐자전거를 수거, 업사이클링을 거친 자전거 100대를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에 기부했다. 해안도로와 연계한 40km 자전거 일주 프로그램을 구성, 주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슬로우 트래블공공 자전거로 운영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