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제팬 신규 브랜드 계획 수정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노노제팬 신규 브랜드 계획 수정

박정식 기자 0 2019.08.29

일본산 제품 불매 운동이 엉뚱한 곳으로 불똥이 튀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면서 촉발된 반일 감정과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신규 브랜드 런칭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내 패션시장에 골프웨어 브랜드의 신규 런칭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번 불매 운동으로 사업계획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것.

 

특히 작년 말부터 올해 초 런칭했던 2~3개의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가 모두 일본 브랜드며 런칭을 준비하고 있는 브랜드 역시 일본산이어서 사업 수정이 불가피해 보인다.

 

실제로 A 브랜드의 경우 내년 초 라이선스 방식으로 국내 런칭할 계획이었으나 최근 사업 계획을 수정했다. 백화점 등 많은 유통망을 오픈할 예정이었으나 1~2개 직영 매장으로 유통 전략을 전환하고 상품도 일본에서 수입하는 것으로 수정했다.

 

B 브랜드의 경우 현재 3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하반기 공격적인 영업을 준비했으나 사태 추이에 따라 계획을 변경하는 등 유보적인 입장으로 선회했다.

 

또 하반기 런칭 예정이었던 C 브랜드의 경우 당초 세웠던 계획을 그대로 유지는 하고 있으나 최근 분위기로 볼 때 유통망 확보나 매출 계획 수정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는 무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