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퀸 모델 및 한복 모델 콘테스트 성료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슈퍼퀸 모델 및 한복 모델 콘테스트 성료

정우영 기자 0 2026.01.15

 

12회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 콘테스트 및 제7회 월드 슈퍼퀸 한복 모델 결선대회가 지난 10일과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호텔 파크하비오 그랜드볼룸에서 이틀간 개최되며 대한민국 대표 모델 대회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협회(회장 김대한, 대표 박은숙)가 주최 주관한 두 행사는 화려한 드레스 무대와 전통 한복 런웨이를 하나의 브랜드 가치로 아우른 대규모 모델 페스티벌로 모델을 꿈꾸는 이들에게 반드시 도전하고 싶은 무대로 평가받는 슈퍼퀸의 저력을 여실히 보여줬다.

 

두 대회 모두 미스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모델 대회로 부문별 연령대별로 퀸, , , 미 및 특별상 시상이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이는 특정 연령대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세대가 동등하게 무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된 슈퍼퀸만의 독보적인 시상 시스템이다.

 

첫날 열린 제12회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 콘테스트 결선대회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드레스 모델 대회답게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 연출과 수준 높은 런웨이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식 입장을 시작으로 드레스 런웨이와 파이널 피날레가 이어지며 압도적인 긴장감과 화려함을 선사했으며 참가자들은 각자의 개성과 매력을 극대화한 워킹과 무대 표현력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무대에는 공식 결선대회의 품격을 더하기 위한 축하 특별 패션쇼도 함께 마련됐다. 쎄라의정원 드레스 특별 패션쇼와 슈퍼퀸 출신 모델들과 함께해 온 쎄라퀸 비키니 특별 패션쇼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하는 의미로 진행되며 행사장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았다.


 

이어 둘째 날 열린 제7회 월드 슈퍼퀸 한복 모델 결선대회는 전통 한복이 지닌 고유의 미와 현대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무대를 통해 한복 모델로서의 품격과 예술성을 집중 조명했다.

 

한복의 선과 여백, 절제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연출은 단순한 경연을 넘어 문화예술 행사로서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무대에서는 조하영한복 특별 패션쇼, 슈퍼퀸 출신 노래하는 모델가수 보라와 임선숙의 사자보이스 공연, 이재원 사회자의 색소폰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 무대가 함께 펼쳐졌다.

 

특히 두 대회의 퀸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2000만원에 더해 해외 패션쇼 전액 무료 참가 지원, 티아라, 트로피, 어깨띠 등 총 2억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됐으며 진 선 미 및 특별상 수상자들에게도 다양한 후속 활동 기회와 부상이 제공됐다.

 

이처럼 파격적인 부상과 대회 이후까지 이어지는 실질적인 지원 시스템은 슈퍼퀸 대회만의 강력한 경쟁력으로 꼽힌다.

 

이러한 운영 시스템과 무대 완성도를 통해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 콘테스트는 모델이라면 반드시 도전하고 싶은 무대’, ‘한 번 서면 평생 자랑할 수 있는 대회라는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 권위의 드레스 모델 대회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이틀간 진행된 이번 슈퍼퀸 대회는 드레스 모델과 한복 모델이라는 서로 다른 무대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모델 선발을 넘어 패션 문화 세대를 잇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델 브랜드로서 슈퍼퀸 대회는 앞으로도 국내외 무대를 잇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그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또한 K-월드모델 대상(김혜경, 인유정, 전은수)을 비롯해 국회의원상,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표창, 서울특별시의정회 회장 표창 등 다수의 공신력 있는 상이 수여되며 대회의 권위를 더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