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든구스’가 한국의 파인 아티스트 FOOL(윤건영)과 함께 예술과 창의성이 공존하는 특별한 코크리에이션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골든구스’를 대표하는 가장 아이코닉한 레더 재킷, 스니커즈 등에 아티스트가 직접 구상하고 디자인한 특별한 아트 피스를 선보이는 동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크리에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미술계에서 주목받는 FOOL의 대담한 예술적 비전을 바탕으로 스토어 이벤트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그와 직접 소통하며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는 ‘골든구스’의 대표 서비스 코크리에이션을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FOOL changes the world’라는 모토 아래 FOOL은 그의 기억과 꿈, 현실을 상징적 내러티브로 재해석한다. 기존 재료 대신 직접 조합한 도료를 활용해 특유의 색감과 캐릭터를 표현하는 FOOL은 보이지 않는 사회 구조를 비판함과 동시에 개인의 감정을 시각적 언어로 전환하는 작품을 선보이는 아티스트다.
아티스트 FOOL과 함께하는 이번 협업 이벤트는 오는 10월 21일 골든구스 서울 플래그십을 시작으로 ‘골든구스’의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당일 방문객들은 스니커즈, 의류, 가방 등에 아티스트 FOOL과 ‘골든구스’가 함께 제작한 디자인과 패치를 더하고 아티스트 및 숙련된 아티잔과의 소통을 통해 드로잉을 추가하거나 새롭게 선보이는 실크 스크린 인쇄 기법을 활용하며 나만의 골든구스 아이템을 완성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스토어는 FOOL작가의 다양한 아트워크 및 아트 피스들로 꾸며져 하나의 창의적인 몰입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할 예정이다. 또한 ‘골든구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1층에 위치한 유니크 카페에서는 이번 협업을 기념하며 음료 구매 시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전용 코스터와 슬리브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골든구스’는 FOOL의 창작 과정을 담은 Golden TV - Sketch Yourself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그가 ‘골든구스’ 제품에 코크리에이션 작업을 더해가며 보여주는 예술적 여정과 영감, 스타일들을 소개하였다. 이러한 활동은 현지 아티스트와 장인정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