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가 디즈니+, KBS2 드라마 ‘트웰브’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제작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 스튜디오A에서 진행되며 평일 10시 30분부터 20시까지 주말 및 금요일은 20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드라마 ‘트웰브’는 동양의 12지신을 모티브로 한 판타지 액션물로 ‘스파이더’는 제작 지원을 통해 주요 캐릭터들의 의상 스타일링에 참여했다.
특히 마동석(태산 역), 서인국(원승 역), 안지혜(말숙 역) 등 캐릭터들의 개성과 서사를 시각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브랜드 특유의 퍼포먼스 웨어 디자인과 기능성 소재를 활용해 의상을 완성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드라마 세계관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한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된다. 그 중 디스플레이될 ‘스파이더’ 협업 제품은 태산의 트레이닝 셋업과 스카잔 자켓, 태산 오귀 원승 반팔 티셔츠 등을 포함하여 총 8종으로 제품들은 드라마 속 캐릭터들의 이미지와 서사에 맞춰 디자인되었으며 ‘스파이더’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감성, 세련된 실루엣, 고기능성 소재가 조화를 이루는 점이 특징이다.
현장에는 트레이닝 셋업 마네킹 디스플레이, 모자 티셔츠 진열, 직접 시착 가능한 피팅 존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이 스타일을 직접 시착해 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사전 예약 및 현장 등록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와 한정 굿즈 증정도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