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슈즈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글로벌 슈즈 브랜드 ‘핏플랍’의 국내 사업을 9월부터 독점적으로 전개한다고 밝혔다.
‘핏플랍’은 2007년 영국에서 론칭한 신발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 출범 당시부터 일반적인 신발 브랜드와 다르게 생체역학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중시해 왔으며 현재 전세계 88개국 5,000여개 매장에서 연간 7,500만 켤레 이상을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신발은 크게 스포츠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로 분류할 수 있다. 스포츠 브랜드에서 러닝 슈즈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면 패션 브랜드에서는 실용성과 편안함을 장점으로 하는 컴포트 슈즈가 메가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핏플랍’은 컴포트 슈즈를 대표하는 브랜드이며 컴포트 슈즈 시장은 소비자의 웰니스 수요 확대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23년 국내 판매를 시작한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에 더해 ‘핏플랍’의 국내사업을 추진하면서 슈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회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핏플랍’ 영국 본사와의 계약을 통해 국내 오프라인 매장 판매, 온라인 사업, 홀세일까지 담당하기로 했다. 롯데 잠실점과 신세계 강남점, 현대 목동점 등을 비롯해 현재 14개 규모인 오프라인 단독 매장은 내년까지 30개 수준으로 점차 늘려나갈 예정이며 온라인 사업은 SSF샵을 중심으로 하고 홀세일은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핏플랍’은 생체역학 연구센터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샌들, 스니커즈, 플랫슈즈, 부츠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격은 봄여름 상품의 경우 10~20만원대이고 가을겨울 제품은 20~30만원대까지 구성되어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025년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핏플랍X송혜교’ 컬렉션도 1일 공개했다.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 받고 있는 배우 송혜교는 지난해부터 ‘핏플랍’의 아시아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핏플랍’ 국내사업 전개를 기념하여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SSF샵 방문 고객은 오는 15일까지 가을겨울 신상품에 사용 가능한 최대 50% 할인 랜덤 쿠폰을 1일 1회 받을 수 있고 같은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 대해서는 무료교환 및 무료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핏플랍’ 메리제인 뮬 상품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