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이 8월 들어 여성복 브랜드 ‘멜본’의 바지 상품을 중심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멜본’은 8월 말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멜본’의 성장세를 견인한 주력 아이템은 바지다. 8월 전체 매출에서 바지가 33%를 차지했으며, 시스루 플리츠 등 트렌드를 반영한 상의 아이템도 14% 비중을 기록하며 실적을 뒷받침했다. 바지는 40~50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편안함’과 ‘세련된 핏’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브랜드의 핵심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워싱 일자통바지 배기바지’는 올 여름 시즌에만 1만6천장을 판매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아웃포켓 에어소재 배기팬츠’와 ‘폴리 8부 일자통바지’가 그 뒤를 이었는데 가벼운 착용감과 여유 있는 핏으로 인기를 끌었다.
‘멜본’ 바지가 고객에게 사랑받는 비결은 ‘과하지 않은 핏과 탁월한 편안함’이다. 허리 밴딩과 신축성 있는 스판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였으며 지나치게 좁지도 넓지도 않은 절제된 실루엣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여기에 ‘안 입은 듯 가벼운 소재감’이 더해져 일상은 물론 격식 있는 자리까지 두루 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멜본’은 다가오는 가을 시즌에도 바지를 중심으로 한 신상품 전략을 이어간다. 대표적으로 ‘일자통 슬랙스’와 ‘원턱 일자통 슬랙스’를 주력으로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멜본’ 특유의 편안한 착용감과 균형 잡힌 핏을 살려 일상과 출근룩을 모두 아우르는 실용적인 가을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한편 ‘멜본’ 바지는 39,900원부터 59,9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전국 60개 매장과 온라인 입점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가을 바지 신제품은 9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