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글로벌 스테이블코인 발행 연속 미팅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형지글로벌 스테이블코인 발행 연속 미팅

정우영 기자 0 2025.07.07

형지글로벌(부회장 최준호)이 디지털 금융 허브 싱가포르에서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현지 주요 블록체인 및 금융 기관과의 연쇄 미팅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자산 생태계 진입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최준호 형지글로벌 부회장은 지난 4일 싱가포르에 위치한 글로벌 디지털 자산 보안기업 렛저 아시아태평양 지사를 방문해 타카토시 시바야마 아태지역 총괄과 회동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관련된 기술적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고 보안성과 복구 기능이 강화된 디지털 자산 관리 시스템 구축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렛저는 2014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 자산 보안 기업으로 세계 암호화폐 지갑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고 전 세계 암호자산의 20% 이상이 렛저 장치에 보관되어 있는 디지털 자산 보안 선도기업이다.

 

이어 형지글로벌은 싱가포르 최대 상업은행 DBS은행의 고위직 임원 및 디지털화폐 담당과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싱가포르 현지 스테이블코인 발행에 대한 형지글로벌의 핵심내용을 공유하며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미팅을 통해 형지글로벌은 향후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한 스테이블코인 발행 및 유통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다. 형지글로벌은 향후 스테이블코인 기반의 디지털 커머스, 글로벌 패션·유통 결제 시스템 도입 등 미래지향적 전략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싱가포르 출장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의 일환으로 관련 기술 및 금융권과의 접점을 넓혀가는 중요한 행보로 평가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