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공텍스 한국관 500만 달러 상담성과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사이공텍스 한국관 500만 달러 상담성과

정우영 기자 0 2024.04.17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지난 4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베트남 호치민 SECC에서 개최된 베트남 대표 섬유패션산업 전문 전시회인 2024 사이공텍스에서 중소기업중앙회의 지원으로 한국관을 운영해 약 50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두었다.

 

베트남 최대 섬유 전문 전시회인 SaigonTex는 섬유원단 전시회인 SaigonFabric과의 공동개최를 통해 소재, 생산공정 및 완제품 등 섬유산업의 밸류체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로 한국 섬유기업들에게는 베트남 및 인근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돌파구로 활용되고 있다.

 

주최측에 따르면 이번 사이공텍스는 약 30,000의 전시규모(A, B, C)에 누적 30,000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하였으며 SaigonTex, SaigonFabric을 포함하여 총 20개국, 1,000개사가 참가하였다.

 

한국에서는 에스케이텍스, 유진섬유, 을화, 유스하이텍 등 18개사가 한국관을 구성하였고 인조합성피혁, 기능성 리사이클 직물, 스판 메쉬, 우븐 라이닝 등 의류향 소재를 비롯하여 섬유기계류 및 부자재를 선보였다.

 

 


한국관에는 H&M, Zara, COS, Decathlon, VF, Speedo 등 미주 유럽 바이어부터 현지에 진출해있는 한국 벤더, 트레이딩 업체 등 아시아 전 권역을 아우르는 바이어가 방문하여 가격, 품질, 거래조건 문의 등 밀도있는 상담을 진행하였다.

 

특히 Active Poly/Knit Span, 가벼운 레깅스 원단, 4 way 원단, 메쉬류 등 전반적으로 신축성이 높고 가벼우며 통기성이 있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강했으며 iFR 커튼용 친환경 불연소재, 산업용 스팀다리미, 실기름 오염제거용 풀아웃 스프레이 등 산업용자재에 대한 뜨거운 관심도 확인할 수 있었다.

 

전시 기간 중 한국관 참가업체들은 400여건의 상담을 통해 약 500만 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거두었으며 구매의향과 샘플요청 건수 등으로 추산 시 향후 150만야드 이상의 신규 오더가 기대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와이티씨글로벌의 이윤교 대표는 “COS, H&M, VF 등 글로벌 브랜드 소싱오피스 담당자들 위주로 라이트 자켓용 나일론 원단, 아웃도어용 기능성 원단 및 메쉬류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했으며 일부 바이어와는 소싱처 리스트 등록 절차를 논의할 정도로 심도있는 상담을 하였다고 말했다.

 

섬산련에서는 K-Showcase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한국관으로의 바이어 유도를 촉진시켰으며 이를 통해 J&B International, Tan Dong Quang, Lokesh Radhakrishnan, Olive Tree 40여명의 바이어와 참가업체 간의 상담을 연계하는 등 수주 성과를 높이는 데에 힘을 보탰다.

 

아울러 한국관 참가업체 아이템 e-Book 등을 활용한 사전 SNS, 이메일 홍보를 비롯하여 참가업체 베스트셀링 원단의 3D 디지털의류 전환 영상물 송출하는 등 한국관의 상담 성과를 높이는 데 적극적으로 기여하였다.

 

한편 섬산련은 오는 424일부터 426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2024 테크텍스틸(Techtextil Frankfurt)에서 18개의 한국기업들로 구성된 한국관을 운영하여 유럽 산업용 섬유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