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가득한 디자이너 주얼리 '피버리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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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정 가득한 디자이너 주얼리 '피버리쉬'

shany 0 2019.02.11

 

 

20122월 런칭한 피버리쉬열광한다는 뜻의 강렬한 독창성을 가진 럭셔리 패션 주얼리 브랜드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주재료로 하며 크리스탈 메쉬를 이용해 동물, 식물 등 모티브를 글래머러스하고 독특하게 표현한 핸드메이드 제품이다. 소비자 가격대는 250,000~3,000,000원이며 새롭고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추구하는 전 연령대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


20142월 세컨드 브랜드 피버리쉬앤너티를 추가 런칭했다. 장난을 컨셉을 장난꾸러기 천사, 정교하면서도 독특하게 표현돈 공룡 등 다양한 모티브의 패션 주얼리를 선보였다. 소비자 가격대는 19,000~179,000원이며 전 연령대의 대중 마켓을 타깃으로 한다.


피버리쉬’, ‘피버리쉬앤너티는 신세계 강남점 스타일컨템포러리 편집숍, 신세계면세점, 신세계 대구점 쏘솔트 편집매장에 입점돼 있다. 두 브랜드는 또한 현대 무역센터점, 갤러리아 명품관, 신세계 본점, 센텀시티점, 현대 목동점, 판교점, 신촌점, 대구점, 울산점 등에서 단독 팝업스토어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피버리쉬’, ‘피버리쉬앤너티모두 런칭과 동시에 해외에서 먼저 반응을 얻어 런던 Kabiri, 홍콩 On Pedder, 헐리우드 H.Lorenzo, 두바이 Valeydez, 상하이 Alter 등 유명 편집매장에 입성해 수출을 지속하고 있다. 이밖에도 직영 온라인몰을 운영하고 있다.


피버리쉬’, ‘피버리쉬앤너티제품들은 보그, 하퍼스바자, 엘르, 코스모폴리탄, 슈어, 제시카홍콩 등 국내외 주요 패션잡지 화보에 매달 꾸준히 노출되고 있습니다. 2EN1의 씨엘, 빅백의 지드래곤, 배우 고준희, 씨스타 효린 등 국내 탑 K-POP 스타아와 스타일 아이콘 뿐만 아니라 RITA ORA, IGGY AZALEA 등 해외 팝스타도 착용하고 있다.

 


피버리쉬는 한국 브랜드로는 최초로 아뜰리에스와로브스키와 협업해 아뜰리에스와로브스키 바이 피버리쉬 주얼리 컬렉션을 2016SS에 런칭했다. 역대 참여자로는 칼 락커팰트(Karl Lagerfeld), 빅토르&롤프(Viktor&Rolf), 매종 마틴 마르지엘라(Maison Martin Margiela), 자하 하디드(Zaha Hadid), 매리 카트랑조(Mary Katranzou) 등이 있다. ‘피버리쉬와 같은 시즌에 참여한 디자이너는 장폴 고티에(Jean Paul Gaultier)와 프레드릭슨 스탈라드(Fredrikson Stallard). 아뜰리에스와로브스키 바이 피버리쉬 컬렉션은 20161월부터 9월까지 아시아 전역 스와로브스키 매장에서 판매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피버리쉬는 스와로브스키에서 주최하는 주얼리 오뜨꾸뚜르 런웨이 행사인 스와로브스키 런웨이록스 2013의 딪이너로 한국 브랜드로는 최초로 선정됐다. 21311월 상하이 Lane Crawford 백화점에서 개최됐다. 스와로브스키가의 손녀딸인 나디아 스와로브스키의 총괄 아래 2003년 런던에서 시작해 매년 열려온 스와로브스키의 주요 행사다. 역대 참여자로는 알렉산더 맥퀸, 로베르토 까발리, 자하 하디드, 장 폴 고티에 에릭슨 비먼 등이 있다.

피러비쉬2013년 스와로브스키의 소재사업부인 스오로브스키 엘리먼츠와 협업해 3개 스타일 제품을 디자인했다. 이 제품들은 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의 신제품 출시 이벤트에서 전시됐다.

현대백화점 한섬의 브랜드 덱케2015 SSFW시즌 협업해 피버리쉬X덱케 주얼리 컬렉션을 런칭했다. ‘덱케의 로고인 무당벌레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디자인을 전국 각지 덱케 매장과 온라인숍에서 판매했다.


 

버버리의 아트오브더트렌치 프로젝트에 피버리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일정이 모델로 발탁됐다. 아트오브더트렌치는 버버리트렌치코트를 입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버버리사이트에 담아내는 월드와이드 프로젝트다. 배우 유아인, 차승원, 전도연, 고준희 등 문화, 예술, 음악, 패션, 스포츠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국내 50여명의 인사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피버리쉬는 우림FMG의 신규 브랜드 뚜아후아와 협업해 뚜아후아의 메인 모티브인 해골을 피버리쉬만의 감성으로 표현한 피버리쉬 X Trois Rois’ 컬렉션을 출시해 2015년 전국 뚜아후아매장에서 판매했다.

피버리쉬컴퍼니는 창의적인 해외 진출을 통한 괄목할 성장을 인정받아 20136월 한국무역수출진흥공사(KOTRA) 장보고상을 수상했다.

피버리쉬컴퍼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일정은 런던 센트럴세인트마틴스대학교 주얼리디자인학부를 수석 졸업하고 영국 전역의 모든 미술대학교들이 졸업과 동시에 참여하는 New Designers 페어에서 주얼리 부문 최고상인 The Goldsmiths' Company Jewellery Award를 수상했다. 브랜드 런칭 이후 중앙일보, 경향신문, 보그코리아, 하퍼스바자코리아, Grazia Saudi Arabia, 홍콩TVB 등 국내외 주요 언론과 매체에서 주목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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