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이 상하이 패션 위크와 파트너십을 맺고 중국 디자이너와의 두 번째 협업 프로젝트 ‘H&M 자크 웨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2026년 붉은 말의 해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동양적인 매력의 정교한 테일러링과 고급스러운 소재가 돋보이는 여성복과 활용도 높은 액세사리로 구성되었다.
해당 컬렉션은 1월 29일부터 ‘H&M’ 성수점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런칭과 동시에 공개된 캠페인 이미지와 영상은 시적인 상상력과 감각적인 무드를 담아내 컬렉션이 지닌 미학적인 정수를 펼쳐보인다.
자크 웨이가 지닌 정교한 컬러 활용의 철학을 바탕으로 한 이번 컬렉션은 선명한 레드, 다크 카멜 브라운, 아게이트 그레이, 문라이트 블루로 구성된 동양적인 컬러 팔레트를 펼쳐내며 깊이 있고 우아한 미학을 표현한다.
프린트 전반에 등장하는 말 모티프는 생동감 있는 선으로 표현되어 차분한 베이스 톤 위에 활력과 에너지를 더한다. 정교하게 표현된 선과 실루엣을 통해 컬렉션의 이성적인 구조미와 감성적인 표현을 결합해 세련된 외면 아래에 숨겨진 도시 여성의 로맨틱한 감성을 담아낸다.

클래식한 실루엣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번 컬렉션은 홀터 톱, 맥시 슬립 드레스, 프린지 디테일의 슬릿 스커트, 풀오버, 셔츠, 팬츠, 수트 셋업, 그리고 엄선된 키 피스로 구성된다.
자크 웨이의 애니멀 프린트는 비즈와 프린지, 메탈릭 디테일로 확장되어 부드러운 소재와 대비를 이루며 컬렉션 전반에 강렬하면서도 우아한 무드를 더한다.


고급스러운 광택감의 홀터 톱과 슬립 드레스는 섬세한 스트랩 디테일로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완성하고 넥라인에는 말 모양의 메탈 버클을 더해 세련된 포인트를 더한다. 프린지 스커트는 말갈기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아 역동적인 에너지를 웨어러블한 형태로 구현했다.
크롭 재킷에는 유려한 실루엣으로 표현한 말 패턴이 장식되어 입체적인 질감과 구조적인 테일러링이 어우러지며 아이템에 새로운 생명력을 더한다. 메탈 버튼이 돋보이는 블레이저는 날카로운 라인 위에 말 머리 모티프의 메탈 클래스프 디테일이 더해져 모던하고 시크한 무드를 완성한다.


액세서리는 컬렉션 전반의 구조적인 미학과 메탈릭 디테일을 이어받아 말 모티프를 중심으로 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네크리스, 브로치, 와이드 오픈워크 브레이슬릿에는 간결하고 세련된 라인으로 표현된 말 모티프가 더해져 현대적인 아우라를 더한다.
구조감 있는 소재로 완성된 새들 셰입 숄더백은 조형적인 형태에 부드러운 곡선을 더해 균형 잡힌 실루엣이 돋보인다. 체인 벨트에 장식된 ‘말’, ‘태양’, ‘제비’ 메탈 모티프는 중국 전통 문양 ‘마도비연(馬到飛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컬렉션 전반의 문화적 서사를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