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감각적 협업 잘파세대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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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브랜드 감각적 협업 잘파세대 공략

강산들 기자 0 2025.11.19

 

패션 브랜드 간 감각적인 콜라보레이션 사례가 확산되며 협업 마케팅에 대한 업계의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는 품질과 디자인 측면에서 희소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잘파세대를 겨냥한 움직임으로 서로 다른 정체성을 지닌 브랜드가 만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소비자 접점을 넓히는 데 의미가 있다.

 

최근에는 스포츠 브랜드와 유니크한 감각의 국내 패션 브랜드 간 협업이 활발해지며 차별화된 시너지를 내고 있다. 특히 탄탄한 헤리티지를 가진 스포츠 브랜드와 독보적인 스타일로 젊은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로컬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새로운 스니커즈컬렉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편이다.


 

아식스스포츠스타일은 펑셔널 브랜드 언어펙티드와 세 번째 협업인 -님버스 10.1’ 글로벌 협업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연속체를 주제로 발의 자연스러운 골격 구조를 고려해 설계된 특유의 비대칭 구조가 특징이며 토박스까지 확장된 오버레이 토글 레이싱 시스템은 불규칙 속의 질서를 구현한다. 복잡하게 얽힌 요소들이 하나의 유기적 흐름으로 단순화되며 이는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는 응축된 결론에 도달한다.

 

푸마는 산산기어’, ‘헬로 선라이즈’, ‘오픈 와이와이’ 등 패션 씬에서 주목받고 있는 로컬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이어오며 이른바 콜라보레이션 맛집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푸마산산기어는 지난해 첫 협업 이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최근 글로벌 협업 캠페인 ‘FULL THROTTLE’을 공개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세련된 블랙 컬러 팔레트로 도시의 감각을 강조한 신발과 의류 컬렉션으로 구성됐으며 두 가지 혁신적인 실루엣의 스니커즈 탈론과 모스트로 케이지를 제안한다. 메인 제품 중 하나인 푸마 X 산산기어탈론은 출시 하루 만에 공식 온라인 사이트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산산기어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한 케이스스터디, 카시나 등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도 주요 사이즈가 빠르게 품절된 상태다.

 

휠라와 서울 기반 패션 레이블 미스치프도 협업 스니커즈 ‘FILA x MSCHF ECHAPPE LX’를 발매했다. 미스치프는 패션을 통해 예술과 문화 전반의 이야기를 전달한다는 정체성을 기반으로 서울의 서브컬처 속에서 성장해온 15년 차 브랜드다. 두 브랜드의 협업으로 출시된 이번 제품은 1995년 발매된 휠라의 헤리티지 아카이브 모델 테레인 크러셔를 기반으로 레트로 무드와 스포티한 감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니커즈다. ‘휠라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에샤페에 미스치프 특유의 실험적인 디자인 언어를 더해, 불필요한 디테일을 덜어낸 미니멀한 라인과 스티치 디테일로 포멀부터 캐주얼까지 폭넓은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사선 구조의 슈레이스는 안정적인 착화감과 동시에 스포티한 실루엣을 제공하며 좌측에는 미스치프 로고, 우측에는 휠라 F-box 로고를 적용해 협업의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제품은 라이트 핑크 그레이와 챠콜 브라운 두 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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