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마틴’이 ‘마크 제이콥스’와 다시 한번 손잡고 상징적인 키키 부츠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2016년 가을 컬렉션 런웨이에서 처음 공개된 마크 제이콥스의 키키 부츠는 대담한 실루엣과 버클 장식, 그리고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창의적 정신과 개성에 대한 헌신을 기념하며 키키 부츠를 닥터마틴의 시그니처 코란 힐 솔과 결합해 새로운 산업적 강인함과 자신감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특히 ‘닥터마틴 X 마크 제이콥스’ 키키 부츠는 ‘마크 제이콥스’의 경계를 허무는 디자인 감성과 ‘닥터마틴’의 실용적이고 거친 매력이 완벽히 융합된 실루엣을 보여준다.
컬러는 블랙과 브라이트 라벤더 두 가지로 출시되며 ‘닥터마틴’의 대표 소재인 부테로 가죽으로 제작됐다. 부드럽고 유연한 질감의 가죽은 클래식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색감을 더해 ‘마크 제이콥스’ 특유의 유쾌한 미학을 담아낸다. 또 다른 버전인 블랙 크록 엠보스드 아날린은 유광 텍스처로 한층 대담한 존재감을 강조한다.
각 부츠는 과장된 트레드 패턴의 코란 솔 위에 설계되었으며 ‘닥터마틴’을 상징하는 옐로우 웰트 혹은 모노크롬 블랙 스티치로 마감된다. 여기에 다리형 실버 버클, 내부 지퍼, 그리고 맞춤형 락앤키 참 장식이 더해져, 이전 협업작인 1460 부츠 60주년 에디션과 제이든 10주년 기념 에디션을 오마주한다.


이번 캠페인은 뉴욕 기반의 사진가 올리비아 파커가 촬영했으며 키키 부츠의 진화를 현대적이고 날것의 시선으로 담아냈다. 두 브랜드가 꾸준히 관습에 도전하고 자기 표현을 재정의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닥터마틴 X 마크제이콥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13일부터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E()PTY에서 한정 수량으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