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나이키’ 니고의 트리플 협업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리바이스’ ‘나이키’ 니고의 트리플 협업

민신우 기자 0 2025.10.17

 

리바이스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그리고 전설적인 일본 디자이너 니고와 사상 처음으로 함께한 트리플 협업 컬렉션을 공개한다.

 

이번 협업은 리바이스와 니고의 두 번째 만남에 나이키가 새롭게 합류하며 세 브랜드가 처음으로 스니커즈 제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협업의 핵심 아이템은 나이키의 클래식 모델 에어 포스 3 로우리바이스의 장인정신과 니고의 빈티지 데님 미학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한정판 스니커즈다.

 

에어 포스 3 로우1988년 오리지널 실루엣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템으로 1970년대 후반 리바이스가 한정으로 출시했던 스니커즈 모델에서 디자인 모티프를 가져왔다.

 

올리브 그레이 컬러웨이로 출시된 이번 리미티드 스니커즈는 빈티지한 데님과 스웨이드 소재가 조화롭게 구성된 어퍼, 그리고 신발 측면에 부착된 상징적인 리바이스고유의 탭으로 협업을 강조한다.

 


메탈릭 스우시 디테일과 빈티지 옐로우 EVA 미드솔, ‘나이키특유의 뛰어난 접지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러버 아웃솔로 완성된 이 스니커즈는 기능성과 미학을 동시에 갖춘 아이템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니고는 일본 스트리트웨어의 선구자로 수십 년간 희귀 데님을 수집하며 자신만의 미학을 구축해 글로벌 패션계에 지대한 영향을 끼쳐온 인물이다.

 

이번 세 브랜드의 협업은 이러한 니고의 리바이스데님 아카이브에서 깊은 영감을 받아 리바이스의 헤리티지와 나이키의 기술력, 니고의 디자인 철학이 맞물려 탄생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안톤듀 프리즈 감독이 연출한 세 편의 단편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 제품의 감성을 시각적으로 풀어내 더욱 눈길을 끄는 이번 트리플 협업 컬렉션 제품은 리바이스가로수길 및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