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글로벌(대표 최준호)의 유명 캘리그래퍼 강병인과 협업한 러너들을 위한 ‘까스텔바작’ 한정판 한글 의류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강병인의 멋스러운 캘리그래피를 활용해서 만든 ‘라이프 러너 에디션’으로 2일부터 카카오플러스에서 단독 판매된다. 아울러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광화문에서 열리는 국립한글박물관 주최 ‘한글문화산업전’에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최근 달리기 열풍 속 러너들을 위한 의류 및 소품으로 구성된 ‘라이프 러너 에디션’은 프랑스 감성을 담은 ‘까스텔바작’의 감각적인 그래픽과 강병인의 독창적인 캘리그래피가 결합하면서 한글의 예술성을 일상에서도 경험하도록 디자인됐다.
우선 주요 아이템인 티셔츠는 인생의 항해를 주제로 한글 ‘삶’과 ‘바다’를 강병인 특유의 생동감 있는 캘리그래피로 표현한 글씨체가 들어가 있다. 항해 중인 돛단배를 ‘삶’으로 그려냈고 떠오르는 해와 일렁이는 물결을 ‘바다’ 글자로 표현한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했다.
이번 ‘라이프 러너 에디션’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립한글박물관이 주관하는 ‘2025 한글 콘텐츠 상품화 개발 지원사업’ 작품으로도 선정되었다.
이에 형지글로벌은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2025 한글한마당’ 내 한글문화산업전 부스에 참여해 해당 상품을 선보인다.
패키지에 포함된 상품은 한글 티셔츠, 헤드밴드, 손목밴드, 러닝삭스, 기념 엽서 5종으로 러너들을 위한 특별 에디션인만큼 디자인은 물론 기능성과 소재 선택에도 공을 들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티셔츠 소재는 구김이 적고 내구성이 뛰어난 코튼 혼방 원단으로 바이오 덤블 가공을 거쳐 러닝 중에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헤드밴드와 손목 아대는 흡습속건 기능으로 쾌적함을 유지하며 러닝삭스는 스포츠 테이핑 구조로 발을 단단히 지지해 달리는 중 발의 피로를 줄여준다. 여기에 패키지에는 까스텔바작의 감성을 반영한 기념 엽서도 포함해 한정판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형지글로벌은 형지 그룹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맡아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에는 ‘글로벌비전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캘리그래퍼 강병인 작가를 위원장으로 영입해 ‘까스텔바작’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에 한국적 감성을 더한 다양한 시도를 펼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