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유연한 움직임과 강력한 추진력을 동시에 담아낸 혁신적인 하이킹화 ‘플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아이더가 63년간 축적해온 기술력과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하이킹, 등산 활동에 최적화된 유연함과 추진력, 편안한 착화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발끝까지 에너지를 전달하는 ‘5분절 플렉스’ 구조는 장시간 걸어도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다.
발바닥을 다섯 구역으로 나눈 각 구간의 플렉스가 연속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하며 맨발처럼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만들어낸다. 또한 세계 최초로 신축성을 갖춘 고어텍스 인비저블 플러스 공법을 적용해 방수 투습은 물론 탁월한 유연성과 발을 감싸는 듯한 부드러운 착화감을 제공한다.
쿠셔닝에는 젤라틴 폼을 사용했다. 젤라틴처럼 탱글하면서도 쫀득한 반발력이 충격을 흡수하는 동시에 에너지를 되돌려 주어 신고 걷는 내내 편안함과 탄성을 느낄 수 있다. 아웃솔은 다양한 지형에서 뛰어난 접지력을 발휘하는 엑스그립을 적용해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특히 부틸 고무 30%를 함유해 젖은 노면에서도 미끄럼 걱정 없는 보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아웃도어 활동 시 돌이나 나뭇가지 등으로부터 발끝을 보호하는 토캡 설계를 더해 내구성을 높였고 보아 핏 시스템으로 발 컨디션에 맞춘 정교한 피팅이 가능하다. 색상은 다크 챠콜, 라이트 그레이, 바닐라, 다크 브라운 네 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