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가 최군 파리 오뜨 꾸뛰르 위크에서 선보인 프랑스 영 꾸뛰르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이 2026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쇼를 통해 ‘빠투’는 ‘Effortless Sculpted’ 무드를 메인 컨셉으로 구조적이면서도 편안한 실루엣의 룩을 제안했다. 최근 글로벌 트렌드인 ‘소프트 테일러링’과 ‘플루이드 미니멀리즘’을 반영해 도시와 휴양지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여유롭고 세련된 스타일을 선보였다.
‘소프트 테일러링’은 전통적인 테일러링의 딱딱한 구조에서 벗어나 부드럽고 유연한 실루엣을 강조하는 스타일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 미니멀한 디테일, 그리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플루이드 미니멀리즘’은 유동적이고 자유로운 형태의 미니멀리즘으로, 정제된 디자인 안에 여유와 움직임이 살아 있는 스타일을 의미한다.
LF 관계자는 “2026 S/S 시즌은 편안하면서도 시크한 실루엣과 깔끔한 라인을 갖춘 스타일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흐름에서 ‘빠투’는 고유의 꾸뛰르 감성에 실용성을 더한 컬렉션을 완성했다.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에게 빠투만의 프렌치 감성과 무드를 깊이 있게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컬렉션의 메인 컬러는 사랑스러운 핑크와 옐로우를 비롯해 시크한 그레이, 클래식한 블랙 화이트 등으로 구성됐다. 도시와 휴양지를 넘나드는 경쾌한 도트와 스트라이프 패턴, ‘빠투’ 특유의 페미닌 무드를 강조하는 플라워 프린트도 다채롭게 활용됐다.
소재 역시 시즌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담아냈다. ‘빠투’의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완성하는 시그니처 원단 ‘타프타’를 중심으로 고급스러운 텍스처의 테크 울, 섬세한 색감의 트위드, 그리고 봄여름 시즌에 맞춰 새롭게 적용된 코튼 보일 등 다양한 프리미엄 소재가 사용됐다.
대표 착장으로는 라일락 핑크 컬러의 버튼업 트위드 재킷과 단정한 H라인 스커트로 구성된 ‘트위드 셋업’이 눈길을 끌었다. 페미닌하면서도 클래식한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룩으로 브랜드의 꾸뛰르 감성을 잘 드러냈다. 이와 함께 섬세한 플로럴 레이스 소재의 미니 드레스, 파스텔 톤의 미니스커트에 가벼운 트렌치코트를 매치한 경쾌하고 생기 있는 룩도 소개됐다.
‘빠투’는 1914년 23세의 천재 디자이너인 장 빠투가 패션 하우스를 설립하며 탄생한 브랜드로 2018년 LVMH에서 장 빠투를 인수하며 2019년 ‘빠투’라는 브랜드로 부활시켰다. ‘빠투’는 레디-투-웨어 컬렉션을 중심으로 꾸뛰르적 디테일과 현대적인 감각을 조화롭게 담아내며 LVMH의 대표적인 루키 브랜드로 급부상했다. 국내에서는 LF가 2023년부터 전개하며 ‘빠투’만의 독창적인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폭넓게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