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시장에도 인기 캐릭터 협업 활발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뷰티 시장에도 인기 캐릭터 협업 활발

김지민 기자 0 2025.05.15

 

화장품 시장에서 인기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소장가치와 기능성을 결합한 제품 출시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귀여운 비주얼과 한정판 굿즈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동시에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더욱 친근하게 전달하는 전략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러한 캐릭터 협업은 브랜드가 단순한 제품 기능을 넘어 소비자와 감성적인 연결고리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는 점에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인기 캐릭터의 스토리텔링과 정서적 이미지가 더해지면서 브랜드의 메시지가 더욱 친근하고 깊이 있게 전달되며 구매 경험 자체를즐거운 소장의 영역으로 확장시키고 있는 것이다.

 


귀여운 디자인과 소장 가치를 중시하는 이들의 소비 성향에 맞춰 캐릭터 협업은 브랜드의 감성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는 수단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뷰티 업계는 MZ세대를 비롯한 감성 소비층을 겨냥한 감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브랜딩을 꾀하고 있다.

 

아이레시피는 산리오 캐릭터 리틀트윈스타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리틀트윈스타는 꿈 별 구름의 배려하기 별에서 태어난 쌍둥이 남매 키키와 라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캐릭터로 아이레시피는 별빛 스킨 레시피 컨셉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시카PDRN X리틀트윈스타 세라마이드 유자 클렌징X리틀트윈스타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인토너 미스트X 리틀트윈스타 등으로 구성되었다. 시카PDRN X리틀트윈스타 에디션은 순도99% 저분자량 시카PDRN을 함유하여 피부 흔적 개선에 도움을 주며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이레시피의 베스트셀러인 유자 클렌징 밤과 신제품 클렌징 오일 및 클렌징 폼으로 구성된 세라마이드 유자 클렌징X 리틀트윈스타 에디션은 올리브영 단독 상품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피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이니스프리는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와 손잡고 귀여움과 밝은 무드를 담은 비타민C 트위티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선보인다. ‘7일 만에 걱정 없이 환해지는 비타민C 비법을 콘셉트로 한 이번 협업은 비타민C의 상큼한 에너지를 그대로 담은 옐로우 컬러와 트위티 특유의 깜찍한 표정이 만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라인업은 비타민C 7일 톤업 세럼, 캡슐 수분 크림, 붙이는 패드까지 총 3종이며 특히 신제품 캡슐 수분 크림은 비타민C10가지 비타민 복합체를 담아 칙칙한 피부톤과 잡티, 속당김까지 한 번에 케어하며 하루 종일 생기를 유지해준다.

 

토니모리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하여 디즈니 캐릭터 마리를 테마로 한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팩투폼’ 2종을 쿠팡 뷰티 행사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에서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디즈니 애니메이션 아리스토캣의 고양이 캐릭터 마리의 시그니처 핑크 리본을 콘셉트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담았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5,000ppb 함유해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채워주고 히알루론산과 비타민B5 판테놀이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주어 피부를 마치 모찌(찹쌀떡)처럼 촉촉하고 쫀쫀하게 케어해 준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팩투폼은 피부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약알칼리성 폼 클렌저로 부드럽고 조밀한 탄력 거품과 쫀득한 모찌 텍스처가 모공에 찰싹 붙어 묵은 각질과 피지 제거 등 모공 딥 클렌징에 도움을 준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