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아진 봄 기능성 경량 자켓 인기

instagram facebook youtube
스타일 & 트렌드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짧아진 봄 기능성 경량 자켓 인기

강산들 기자 0 2025.04.21

 

봄이 짧아지고 여름은 길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옷 선택에 대한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특히 러닝, 등산, 나들이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와 예측 불가능한 날씨로 소비자들은 실용적인 의류 선택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업계는 가볍고 기능성을 갖춘 경량 자켓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우수한 통기성으로 땀을 흘려도 쾌적하게 착용하기 좋고 방풍, 방수 기능 등을 갖춰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부담 없이 걸쳐 입기 좋은 경량성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변화하는 요즘 같은 간절기나 여름철 야외활동 시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아이더는 파우더리한 초경량 우븐 소재 사용으로 산뜻하고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시어 경량 자켓을 선보였다. 땀이 나기 쉬운 등판에 통기성이 뛰어난 벤틸레이션 구조를 설계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춰 가벼운 비나 습기 걱정 없이 쾌적하게 착용하기 좋다. 브랜드 최초의 여성 전용 라인인 만큼 셔링 디테일과 부드러운 파스텔 색상 구성으로 여성스럽고 세련된 무드를 담고 있다.

 

아이더는 일교차가 큰 간절기부터 한여름까지 활용하기 좋은 윈드 드라이 경량 방풍 자켓도 선보였다. 공기처럼 가볍고 얇은 소재에 흡한속건 기능을 더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아쿠아 엑스 원사가 적용되어 피부에 달라붙지 않고 착용 내내 산뜻함을 유지시켜 준다. 후드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소매 조정 벨크로와 밑단 스트링, 스토퍼 적용으로 실용성과 방풍성을 한층 높였다. 남성용은 베이직한 스타일로 등판에 벤틸레이션 구조가 적용되어 야외 활동 중 발생하는 체열을 빠르게 배출해준다.


 

 

‘K2’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초경량 바람막이 웨더리스 썬자켓을 출시했다. 옷감의 자외선 차단 지수 최고 수치인 UPF 50+ 등급을 받아 자외선을 95% 이상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빛을 산란시켜 자외선을 차단하는 특수 원사를 적용하고 빛의 투과를 최소화하는 고밀도 원단에 특수 코팅 처리로 자외선 차단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방풍, 발수 기능까지 더해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철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할 뿐 아니라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쾌적하며 신축성이 뛰어난 스트레치 소재로 활동성이 우수하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프레시벤트 남성 반슬리 자켓은 기능성 아웃도어 자켓 반슬리의 여름 경량 버전 바람막이로 시원한 착용감의 프레시벤트 기능성 소재에 세련된 소재 배색이 포인트로 적용됐다. 또다른 초경량 립스탑 바람막이는 방풍발수 기능을 갖춘 초경량 소재를 적용해 부드러운 실루엣을 구현했으며, 가벼운 착용감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우먼스 경량 우븐 오버핏 롱자켓을 선보였다. 경량의 시스루 소재를 사용해 패션성을 한층 강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경량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움직임에 제약이 없다. 힙을 덮는 기장에 몸을 감싸듯 흐르는 실루엣이 멋스럽다. 소매 스트링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링도 연출할 수 있다. 경량 우븐 자켓은 가볍고 구김이 잘 가지 않는 우븐 소재를 사용해 부피감이 적어 가방에 넣고 다니기 쉽다. 크롭 기장에 밑단 스트링을 더해 스타일링도 용이하다.

 

뉴발란스는 스포티한 컬러 배색과 얇은 두께감으로 한여름까지 착용 가능한 NB 플라잉 경량 바람막이를 선보였다. 은은한 광택의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메쉬 지퍼, 포켓 지퍼, 밑단 스트링 등 디테일을 더해 액티브한 활동에도 적합하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