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농심 커머스 디지털 전환 지원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카페24 농심 커머스 디지털 전환 지원

정우영 기자 0 2022.08.30

카페24가 신라면, 새우깡 등 스테디셀러 상품 다수를 보유한 농심의 커머스 분야 디지털 전환을 지원했다. 

 

카페24(대표 이재석)는 대형 종합식품기업 농심의 공식 온라인 D2C 쇼핑몰인 농심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농심은 2021년 기준 연매출 26600억원, 라면 시장 점유율 56.5%를 넘긴 코스피 상장기업이다.

 

이번에 문을 연 농심몰에서는 농심의 다양한 상품을 라면 스낵 간편식 음료 캔디류 스프 카레 등 카테고리나 신라면 파워오투 백산수(생수) 등 브랜드 별로 판매한다. 농심몰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기획, 할인 상품 패키지도 다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농심몰은 방문고객들이 다양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카페24가 제공하는 API로 여러 서비스를 연결했다. 대표적으로 주문형 출판 서비스(POD) 농꾸를 활용하면 고객이 농심의 라면 너구리와 스낵 닭다리포장에 주문자의 얼굴 등 재미난 사진을 합성해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제품을 주문 제작해 배송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농심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기능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쇼핑몰 첫 화면에서 농심의 대표 라면 제품 중 하나인 너구리캐릭터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해당 캐릭터가 풍선을 타고 나는 모습이나 항해하며 다시마를 잡는 모습 등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쇼핑 체험이 가능하다.

 

더불어 농심몰에는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도 적용됐다. 인공지능 기술이 방문고객의 취향에 따라 구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자동으로 추천해 구매 편의성을 높여준다.

 

이로써 농심은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더해 농심몰을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매출 향상은 물론 사업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는 반응이다.

 

한편 카페24는 앞으로 농심이 진행하는 룰렛·드로우 등 각종 행사,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