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CS ISO 10002 인증 획득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세정CS ISO 10002 인증 획득

정우영 기자 0 2022.08.29

세정의 자회사 세정씨앤엠(대표 박이라)이 국내 패션업계 고객센터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 

 

세정씨앤엠은 1993년 세정 내 CS 전담팀으로 결성고객중심경영과 고도화된 VOC(Voice Of Customer) 통합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며 차별화된 CS 통합 부문으로 자리매김해왔다. 2020 1월 뉴노멀 시대에 발맞춰 마켓 5.0의 진정한 휴머니티 실현을 지향하고 CS 문화를 선도하는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자회사로 독립 법인화했다.

 

이번 세정씨앤엠이 획득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응대하는지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다.

 

세정씨앤엠은 VOC 통합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피드백을 자산화하고 타겟팅된 공유 프로세스를 통해 리드타임 단축 및 신속한 고객 중심적 서비스 관리 체계를 갖췄음을 인정받았다.

 

특히 VOC 공유는 고객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유통업계 이해관계자와의 프로세스 구축으로 이어졌고 나아가 고객 불만족 요소를 발굴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개선을 유도하는 바이탈 퓨 관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추게 됐다.

 

이 외에도 일상적 VOC 회의뿐만 아니라 임원관리자 및 담당자가 함께하는 VOC 위원회를 주 단위 운영창립 후 전통으로 안착시켜 각종 프로세스 개선과 적극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이 긍정적 요인으로 평가받았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