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스마트 오더 스타트업 달리가 이커머스 솔루션 전문기업 포비즈코리아와 새로운 형태의 버티컬 커머스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투자협약을 맺었다.
포비즈코리아는 전자상거래 솔루션 및 이커머스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온라인몰을 운영 중인 D2C 기업고객에게 메타커머스와 릴라켓 플랫폼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메타커머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되는 독립형 솔루션으로 PaaS 서비스이고 릴라켓은 서비스형 솔루션으이커머스 SaaS 서비스다.
이번 투자협약은 포비즈코리아는 달리의 기술자문 역할 및 이커머스 전문가들을 전담 배치해고도화 개발에 주력한다. 달리의 주류유통 경험과 판매채널 확보능력 및 비지니스 안전성에 대한 분석을 끝내고 이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강화한다는 것.
또 달리는 코로나 시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기치로 주류 스마트 오더를 내세운 스타트업으로 다양한 술과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이닝 서비스를 확대하여 고객들에게는 만족스러운 외식 경험을 선사하고 소상공인 점주에게는 매장홍보 및 부가수익 창출의 기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또한 최근 중국 판로가 막힌 호주 와이너리로부터 직접 와인을 수입해 유통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양사는 호주 와이너리로부터 직수입해 유통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해외 마켓 채널 또한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다. 달리 어플에서는 유통 판매 기본 서비스에 외식기반 커뮤니티 플랫폼이 컨버젼스되며 MZ세대를 타켓으로 한 SNS서비스, 빅데이터기반 AI 추천서비스 등 기술 기반의 미래형 서비스들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