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드림 아동복 시장 4대 키워드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한세드림 아동복 시장 4대 키워드

김지민 기자 0 2021.12.27

한세드림이 아동복 시장의 성장을 견인한 4가지 주요 키워드를 소개했다. 

 

첫 번째 키워드는 지속 가능성으로 가치 소비를 응원하고 지속가능한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아동복 시장에서도 관련 트렌드가 주요 이슈 중 하나로 떠올랐다특히 주 소비층인 MZ세대 부모들이 친환경 트렌드와 가치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관련 제품의 인기도 높다.

 

관련 소재를 활용한 신제품 출시도 활발하게 이어졌다. ‘모이몰른 책임다운기준(RDS) 인증을 받은 다운 아우터 라인 리틀캐슬경량다운점퍼, 크리샤경량다운점퍼 등을 제안했다책임다운기준 인증은 거위 및 오리 솜털 채취 시 동물 복지 시스템을 준수하며 윤리적인 방법을 택한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 제도다. ‘컬리수도 친환경 리사이클 다운 충전재를 활용한 모던 숏 다운 점퍼 3종을 출시했다재생 가능한 깃털을 재가공해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고 환경 보호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리바이스키즈’ 역시 플라스틱 페트병 재활용을 통해 추출한 폴리에스터 원사 리프리브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제품 등을 선보였다.

 

의류 선순환을 돕는 아동복 리셀 플랫폼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파스텔세상이 운영하는 본사 직영 리셀 플랫폼 ‘파스텔그린 2020년 하반기 런칭 후 10개월 만에 누적 수거량 1500장을 돌파했다최근 수거량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두 번째 키워드는 실내 뿐 아니라 집 근처에서 꾸안꾸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원마일웨어 트렌드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아동 카테고리 매출 중 실내복 관련 상품 비중이 38.9%까지 성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아동복 시장에 등장한 원마일웨어 아이템들은 스포티룩부터 캐주얼룩까지 아이들이 편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높이는데 주력한 제품이 많아 눈길을 끈다실내복에 색상이나 패턴으로 포인트를 더해 외출복 느낌을 더하거나 함께 걸칠 수 있는 겉옷을 셋업으로 구성해 보온성과 스타일을 함께 챙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컬리수는 최근 실내는 물론 가까운 외출 시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셋업 상품을 구성하여 실용성을 높였다실내에서 라운지웨어로 제격인 허그미라운지세트, 동물로켓라운지세트 등은 속기모 소재 안감으로 제작해 가벼운 외출복으로도 제안한다. 허그미보아점퍼를 셋업 아이템으로 함께 코디해 원마일웨어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NBA키즈는 올 여름 외출복 느낌을 강조한 NBA 기획 빅로고 반팔 라운지웨어 세트와 NBA 기획 민소매 라운지웨어 세트를 선보였으며 알퐁소’ 역시 실내외에서 원마일웨어로 가볍게 활용하기 좋은 언더웨어 컬렉션을 출시한 바 있다.

 

다음 키워드는 시밀러룩패밀리룩의 유행 역시 아동복 시장의 성장에 힘을 보탰다올해는 성인복 시장의 시밀러룩 열풍이 아동복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며 형제남매 또는 부모 자녀 간에 맞춰 입을 수 있는 시밀러룩 아이템이 다양하게 출시됐다이들 제품은 소재나 컬러 등의 디테일한 부분을 맞춰 조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각자의 개성까지 살릴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 확산이 지속되는 만큼 항균 기능을 더해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고자 하는 패션 아이템이 다양하게 등장한 것도 눈길을 끈다마스크는 물론 의류가방 등 건강과 위생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각광받았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