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그리’ 프레스티조 디 알레그리 런칭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알레그리’ 프레스티조 디 알레그리 런칭

정우영 기자 0 2025.10.29

 

LF가 이탈리아 현지 생산을 기반으로 한 알레그리의 럭셔리 라인 프레스티조 디 알레그리를 정식 론칭한다.

 

프레스티조 디 알레그리는 이탈리아어로 품격명망을 뜻하는 프레스티조의 의미처럼 유럽의 최고급 원단과 현지의 정교한 제작 기술을 결합해 완성하는 가을겨울 시즌 럭셔리 라인이다. 전 제품을 이탈리아 현지에서 제작하며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간결한 디자인과 균형감 있는 실루엣을 바탕으로 절제된 고급미를 드러내는 데 중점을 뒀다.

 


럭셔리 라인의 성격에 맞춰 유통 채널 역시 정교하게 설계했다. 해당 라인은 신세계 강남점, 대구점, 현대 압구정점, 무역센터점, 목동점, 판교점, 롯데 잠실점 등 7개의 주요 매장과 LF몰에서만 발매되며 리오더 없이 최초의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되어 소장 가치가 높다.

 

최근 남성복 시장에서는 보이는 럭셔리보다 입는 럭셔리를 추구하는 실용주의 럭셔리 트렌드가 뚜렷하다. 로고 중심의 명품 소비에서 벗어나 소재, 봉제, 핏 등 본질적 완성도를 중시하는 고객층이 확대되면서 컨템포러리 브랜드 내에서도 하이엔드 라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알레그리는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품격을 높인 최상위 라인을 통해 단계별 프리미엄 제품 체계를 구축하고 브랜드 고급화 전략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프레스티조 디 알레그리는 2023년 가을겨울 시즌 점퍼 1개 스타일로 처음 출시됐다. 높은 판매율과 팬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2024년 가을겨울 시즌에는 점퍼와 재킷 등 6종으로 확대됐으며 전 제품이 완판에 가까운 판매율을 기록했다. ‘알레그리2년간의 실험 끝에 최고급 라인에 대한 확실한 고객 니즈를 확인하고 이번 시즌 프레스티조 디 알레그리라인의 정식 론칭을 결정했다.

 

올해는 기존의 점퍼와 재킷 외에도 트렌치코트와 팬츠 등 총 15개의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했다. 주력 아이템은 이탈리아 고급 원단사 피아젠자의 캐시미어 100%를 사용한 구스 다운이다. 일반적인 다운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캐시미어를 적용한 프리미엄 아우터로 소재 자체가 드러내는 고급스러운 외관이 특징이다. 원단부터 구스 충전재, 부자재까지 모두 이탈리아산으로 완성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하이엔드 퀄리티와 정통 이탈리아 감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 외에도 이탈리아 루고 지역의 다운 충전재를 사용한 경량 다운과 트렌치코트, 피아젠자의 캐시미어 실크 혼방 소재로 이탈리아 테일러링의 정수를 담은 재킷 등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의 품격을 높여줄 다양한 아이템이 구성됐다. 오는 2026년 봄여름 시즌부터는 아우터 중심의 겨울 한정 컬렉션을 넘어 셔츠, 팬츠, 니트 등 이너웨어까지 영역을 확장해 프레스티조 디 알레그리를 브랜드를 대표하는 럭셔리 라인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알레그리1971년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고향인 이탈리아 빈치에서 탄생한 이탈리아 남성복 브랜드다. 50여 년간 조르지오 아르마니, 마틴 마르지엘라, 빅터앤롤프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들과 원단 및 직물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업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LF2011년 이탈리아 브랜드 알레그리를 인수해 고급스러운 소재와 실루엣을 기반으로 한국적인 스타일에 맞게 브랜드를 운영하며 LF의 대표 컨템포러리 남성복 브랜드로 육성시켰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