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즈 위크 2025 서울의 공식 스폰서십 파트너이자 글로벌 럭셔리 패션 하우스 ‘MCM’이 지난 2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MCM HAUS에서 ‘BE@RBRICK in MCM Wonderland’ 전시 오프닝 행사를 개최하며 전시의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전시는 예술, 문화, 그리고 혁신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MCM’만의 감각과 철학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프로젝트로 청담 MCM HAUS를 창의성과 상상력이 공존하는 몰입형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브랜드 특유의 대담한 큐레이션과 섬세하게 연출된 공간 구성, 관람객을 배려한 세심한 운영은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MCM’의 문화 혁신 여정과 차세대 럭셔리에 대한 비전을 다시금 각인시키고 있다.
‘MCM’은 브랜드 철학을 담아 세계적인 아트토이 브랜드 메디콤 토이의 베어브릭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한 전시의 콘셉트를 제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메디콤 토이 CEO 타츠히코 아카시가 큐레이션을 맡았으며 일본 아티스트 노부키 히즈메, 켄 야시키, 전통 공예 브랜드 인덴야가 참여해 각자의 창의성을 담아낸 작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2일 청담 MCM HAUS에서는 기자 간담회, 프레스 프레젠테이션, 오프닝 파티 등 일련의 런칭 이벤트가 열리며 총 700여 명의 게스트가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에이티즈 민기, 싸이커스 예찬, 마마무 문별 등 국내 셀러브리티를 비롯해, 태국 배우 남딴 팁나리, 중국 인플루언서 이멍링, 일본 배우 마사토 쿠니가미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MCM’은 이번 전시와 함께 켄 야시키와 인덴야, 그리고 일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카리모쿠가 제작한 세 가지 리미티드 에디션 BE@RBRICK 피규어를 공개했다. 이 한정판 제품들은 현재 청담 MCM HAUS와 MCM 공식 온라인몰, 무신사에서 구매 가능하며 방문객들이 이번 환상적인 경험을 기념하는 동시에 ‘MCM’의 예술적 실험 정신과 문화적 진화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