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이 ‘닐리로탄’과 ‘텐씨’를 국내 런칭하며 수입 브랜드를 강화하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한다.
한섬은 오는 29일 현대 본점에 ‘닐리로탄’ 국내 1호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닐리로탄’은 ‘랄프 로렌’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디자인을 담당했던 디자이너 닐리 로탄이 2003년 미국에서 론칭한 여성 의류 브랜드다. 깔끔하고 세련된 실루엣과 실용적인 디자인에 우아하면서도 자연스럽고 감각적인 스타일이 특징이다. 현대 본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다음달에는 현대 무역센터점에 팝업 스토어도 열 계획이다.
또한 내달 더현대 서울에 ‘텐씨’ 매장도 선보일 계획이다. ‘텐씨’는 이탈리아 럭셔리 스포츠웨어 브랜드 ‘C.P. 컴퍼니’와 ‘스톤 아일랜드’ 출신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푼제티, 폴 하비가 2010년 이탈리아에서 론칭한 남성 패션 브랜드다. 독자적으로 만든 시그니처 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과 방풍, 발수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명은 ‘The Emperor's New Clothes’의 약자로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보이는 것 이상의 진정한 가치를 제품에 담는다’는 의미다.
한섬은 그 동안 자체 수입 편집숍을 활용한 안테나숍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의 니즈와 브랜드 선호도를 파악해 선제적으로 해외 인기 패션 브랜드를 발굴해 국내에 론칭하고 있다.
미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 ‘피어오브갓’을 비롯해 미국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리던’, 70년 전통의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아뇨나’ 등 10여 개 신규 해외 패션 브랜드를 최근 3년간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키스 서울’은 론칭 1년만에 누적 방문객 40만명을 넘어섰다.
한섬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해외 패션 브랜드를 발굴해 ‘타임’ ‘마인’ ‘시스템’ 등 국내 브랜드와 함께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