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함께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 탐험대’의 2025년도 하반기 신규 대원 모집에 나섰다.
매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성원에 힘입어 6회차를 맞은 이번 키즈 탐험대에는 ▲국립수목원(포천) ▲영흥수목원(수원) ▲해운대수목원(부산) 등 총 3곳의 국공립 수목원이 참여한다.
참가자는 ‘우리는 작은 탐험가(We are Little Adventurers)’라는 타이틀 아래 주어진 시간 안에 수목원 내 곳곳을 탐험하며 다양한 생물을 찾아보고 생물종 탐색 지도를 완성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탐험 일정은 오는 9월 20일과 27일 총 2회에 걸쳐 3개의 수목원에서 동시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초등학교 3~6학년 자녀를 둔 가족이며 자녀 1명과 보호자 1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회차별로 30가족씩 총 60가족을 모집한다.
참가 접수는 8월 18일~8월 31일 총 14일간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맺은 후 채팅방 하단의 ‘키즈 탐험대 신청’을 클릭,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자는 원하는 수목원과 행사 일정을 직접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 탐험대원은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9월 4일 개별 안내 예정이다.
한편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키즈 탐험대’는 더네이쳐홀딩스와 국립수목원이 지난 2023년부터 반기마다 운영해 온 협력 프로젝트다. 수목원 내 다양한 생물을 탐사하는 미션형 에코 티어링 프로그램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숲 생태계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