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효근 명장 주얼리 제조 실전형 멘토링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오효근 명장 주얼리 제조 실전형 멘토링

김지민 기자 0 2025.08.14

서울주얼리지원센터(센터장 남경주)가 대한민국 보석 및 귀금속공예 명장이자 한국주얼리산업단체총연합회 총괄회장, 한국주얼리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인 오효근 명장을 초청해 주얼리 제조 과정 한눈에 보기를 주제로 실전형 멘토링 강의를 개최했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운영하는 멘토링 교실은 익명 피드백을 통해 참여자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87일 열린 이번 멘토링 강의는 극찬에 가까운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센터는 이처럼 전원이 만족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오효근 명장은 제14대 대한민국 주얼리 명장으로 현장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십 년간 업계 발전에 기여해온 인물이다. 현재 한국주얼리산업단체총연합회 총괄회장과 한국주얼리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백년소공인 업체인 금부치아 대표로서 주얼리 제조 회사를 직접 경영하고 있다.

 

오 명장이 이끄는 한국주얼리산업진흥재단은 2014년 주얼리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15개 직능단체 및 기관이 함께 설립한 비영리 법인으로 현재 서울시로부터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운영을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이번 멘토링 강의는 제조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멘토링이 필요하다는 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요청을 반영해 기획됐다. 디자인부터 주조, 세공, 도금, 출고까지 주얼리 제조 전 과정을 다뤘으며 제품 기획 개발 과정에서 마주하는 변수와 문제 해결 방안 등 실전 중심의 조언이 제공돼 큰 호응을 얻었다. 강의는 접수 시작 5분 만에 전 좌석이 마감될 만큼 높은 관심을 끌었고 이날 오후에는 희망세무회계사무소 채기동 대표 세무사가 사업 성장 단계별 세금 구조와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2025년 멘토링 교실은 매주 목요일 오전 오후 두 차례 소규모로 운영되며 수요자 맞춤형 주제를 바탕으로 실효성 높은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신청은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무작위 신청 및 노쇼 방지를 위해 공지일과 접수일을 분리해 운영 중이다. 카카오톡에서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1채널을 추가하면 강의 신청과 다양한 센터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