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피쉬웨더웨어’ 글로벌 시장 가시적 성과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락피쉬웨더웨어’ 글로벌 시장 가시적 성과

김지민 기자 0 2025.08.04

 

락피쉬웨더웨어가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에이유브랜즈(대표 김지훈)는 지난 7월 대만 타이베이와 태국 방콕에 플래그십 스토어와 정규 매장을 연이어 오픈, 2주 만에 한화 약 2억원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락피쉬 웨더웨어에 대한 높은 글로벌 인지도를 바탕으로 각 지역에 특성에 맞춘 현지화된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기존 레인부츠와 스니커즈외에도 젤리슈즈와 우양산 등의 여름 상품들이 한국에서 바이럴되기 시작해 아시아권에서 인기몰이 중이라고 덧붙였다.

 


79일 방콕의 프리미엄 쇼핑몰 엠스피어 내 입점한 태국 정규 매장은 유명 인플루언서를 비롯한 태국의 KOL들이 대거 참여한 오프닝 세레머니로 화제를 모았다. 또한 오픈과 동시에 연일 고객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았고 오픈 당일인 79일부터 20일까지 누적 매출 약 1.3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프리미엄 쇼핑몰인 엠스피어는 럭셔리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 있는 핵심 상권으로 현지 유동 인구는 물론 관광객의 유입도 활발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유리하다. 또 셀럽들과 인플루언서들의 자발적인 스타일 콘텐츠가 SNS로 확산되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했다.

 

719일 오픈한 대만 타이베이의 플래그십 스토어 역시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셀럽들이 참석한 오프닝 파티가 성황리에 진행됐고 오픈 후 일주일간 약 2,400명의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했다. 또 동기간 내 약 7,1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해 브랜드에 대한 인기와 관심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락피쉬웨더웨어관계자는 브리티시 오리진과 트렌디하면서 세련된 감성의 락피시웨더웨어의 스타일과 제품의 우수성이 아시아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이번 태국 정규 매장과 대만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한 매장 입점을 넘어 락피쉬웨더웨어의 글로벌화를 실현하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중국과 일본, 홍콩 등의 지역에 지속적인 매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각 지역에 맞춘 현지화된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