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라코스테(대표 배재현)가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의 브랜드 아이콘을 선발하는 캠페인 ‘LACOSTE ICON’을 공식 론칭한다.
이번 캠페인은 성별과 국적에 상관없이 만 16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오디션 형식으로 진행된다.
기존의 전통적인 모델 선발 방식에서 벗어나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한 소셜미디어 채널 기반의 참여형 캠페인이다.
캠페인 초기 티징 단계에서는 성수, 홍대, 합정 등 MZ세대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악어 QR 포스터’를 활용한 게릴라 마케팅이 전개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얼굴과 전신이 잘 보이는 이미지 또는 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지정된 해시태그(#LACOSTEICON #라코스테아이콘 #MISSINGCROCO)를 포함하면 1차 심사 대상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남녀 각 15명, 총 30명이 선발되며 이들은 전문가 심사로 구성된 최종 오디션에 참여하게 된다. 심사위원으로는 전미경 스피커 대표, 모델 이혜정, 스타일리스트 박만현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남녀 각 1명에게는 ▲2026년 패션위크 기간 파리 왕복 항공권 ▲라코스테 공식 웹사이트 모델 활동 기회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 본선 진출 자격 ▲300만 원 상당의 라코스테 상품권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