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테크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작성한 모바일인덱스‘패션 의류 카테고리 사용자 수 순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의 독자적인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술인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를 활용해 산출된 분석 결과가 반영되어 있다.
SCI는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 카드 결제 데이터, 기타 고객 행동 데이터 등 서로 분산된 데이터를 AI가 정교하게 연결하고 분석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이번 보고서는 AI가 분석한 디바이스 단위의 추정치가 반영되어 있으며 실제 수치 및 타 조사기관의 자료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모바일 데이터는 안드로이드 및 iOS 통합 분석 기준 데이터가 활용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사용자 수는 무신사가 640만명으로 가장 많았고 에이블 리가 544만명으로 뒤를 이었다. 또 지그재그 369만명, 퀸잇 237만명, 29cm 200만명, 쉬인 175만명, 크림 160만명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