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플랫폼 W컨셉은 홈뷰티 트렌드 확산으로 올 상반기(1~6월) 뷰티 디바이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고 밝혔다. 관련 검색량도 10배 증가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W컨셉에 따르면 피부 관리 기기(페이셜 디바이스)와 헤어 관리 기기(헤어 디바이스) 매출이 각각 70%, 120% 성장했다. 인기 브랜드는 프라엘, 듀얼소닉, 쿼드쎄라, 셀올로지 등으로 피부 탄력, 보습, 모공 개선, 클렌징 기능을 강조한 제품이 선호됐다.
20~30대 고객층의 구매 증가가 두드러졌다. 20대 매출은 55%, 30대는 75% 증가했으며 피부 관리 기기 객단가는 전년 대비 10% 상승한 21만원선을 기록했다.
W컨셉은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20일까지 ‘어워즈 기획세트’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LG 프라엘 멀티코어, 듀얼소닉 집중초음파 이펙트 뷰티디바이스, 쿼드쎄라 물광 패키지 등이 포함된다.
W컨셉 관계자는 “국내 브랜드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R&D)로 뷰티 기기 수요가 지속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더블유컨셉도 홈뷰티 트렌드에 힘입어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