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서채현 금메달 획득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서채현 금메달 획득

강산들 기자 0 2025.07.15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서채현 선수가 ‘2025 국제스포츠클라이밍(IFSC) 샤모니 월드컵 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간판스타인 서채현 선수는 14(한국시간) 프랑스 샤모니에서 열린 ‘2025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11차 월드컵여자 리드 부문에 출전해 시즌 두 번째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월드 클래스 기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3위로 결승에 오른 서채현은 완등까지 2개의 홀드만 남겨둔 채 44번 홀드를 터치하면서 2위 애니 샌더스(미국)3위 에린 맥니스(영국)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서채현은 지난 2019년 샤모니 월드컵에서 본인의 첫 번째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후 6년만에 샤모니 월드컵에서 다시 한번 정상에 오르며 본인의 월드컵 통산 6번째 금메달을 획득했다.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서채현 선수는 데뷔 시즌 첫 금메달을 따냈던 장소에서 많은 관중들의 응원을 받으면서 정상에 올라 더욱 뜻깊다. 다음 주 마드리드 월드컵에서도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를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원아웃도어는 지난 2005년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중 최초로 창단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을 통해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 서채현 선수를 비롯해 스포츠클라이밍 정지민 및 천종원 선수,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 신운선 및 이영건 선수 등 세계적 기량을 갖춘 다양한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과 한국 최초로 남극대륙 단독 횡단에 성공한 김영미 대장 등 탐험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노스페이스는 지난 2010년부터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팀을, 지난 2011년부터 아시아권 최초로 개최되어 온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각각 장기 후원하는 한편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대회와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TNF 100 강원등 대규모 이벤트를 직접 개최하는 등 국내 아웃도어 스포츠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