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한 ‘코닥어패럴’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팝업은 타이베이에 위치한 SKM백화점에서 5월 12일부터 6월 3일까지 3주간 진행됐고 ‘코닥어패럴’의 대만 진출을 알리는 첫 팝업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팝업이 열린 SKM백화점 A11지점은 타이베이 101 인근에 위치한 핵심상권이자 관광 명소를 연결하는 랜드마크로 현지 젊은이들을 비롯해 해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코닥어패럴’ 팝업은 SKM백화점에서도 집객율이 가장 높은 1층에 약 26평 규모로 조성돼 시선을 끌었다.
팝업 공간은 130여년 코닥 고유 헤리티지에 기반해 빈티지 요소와 컬러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공간으로 꾸몄다. 특히 한국 플래그십에 적용된 시그니처 사인과 코닥 아카이브를 녹인 카메라 모티브의 오브제, 포스터 등을 현지 스타일로로 구현해 쇼핑의 재미와 브랜드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이외 현지 젊은 세대 감성을 겨냥한 다양한 아트워크, 세련된 빈티지 워싱 티셔츠, 팬츠, 모자, 가방 등 의류부터 액세서리를 다채롭게 선보였다.
오픈 당일에는 팝업 소식을 들은 고객들이 백화점 문을 열기 전부터 줄을 섰고 행사 기간 내내 약 6,000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황을 이뤘다. 이에 인기 제품 일부는 조기 소진되며 추가 주문을 통해 판매 물량을 공수하기도 했다.
팝업 기간 중 총 매출은 한화 기준 약 5억원에 이른다. 이는 일 평균 매출 약 2천2백만원에 해당한다. 코닥 고유의 그래픽과 컬러감이 돋보인 티셔츠를 비롯해 로고를 강조한 볼캡, 양말 등 기본 아이템이 인기를 끌었다.
‘코닥어패럴’은 이번 팝업을 위해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플랫폼에 브랜드 채널 개설 및 K패션, K스타일을 키워드로 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하며 팝업 론칭 기대감을 조성했다. 또한 오픈 전야 행사에는 대만 인기 배우 셔시린, 류쯔취안을 비롯해 한국 대중문화 마니아이자 유튜버로 활약 중인 인플루언서 피욘 등 셀럽, 인플루언서, 현지 매체를 초청해 대만 상륙을 알렸다. 특별 프로모션으로 팔로워 81만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라이스 앤 샤인이 일일 점장을 맡아 방문객들을 맞이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일으켰다.
이번 팝업은 코닥 특유의 컬러감과 카메라, 필름 등 요소가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음을 확인한 기회였다. 중화권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만큼, 향후 글로벌 전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