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내수침체 패션시장 다시 하락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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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심한 내수침체 패션시장 다시 하락세로

박정식 기자 0 2025.05.20

주간브리핑 5월 셋째 주 패션시장 동향

 

패션시장이 극심한 내수침체로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

 

업계에 의하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둘째 주 하락세가 멈췄지만 셋째 주 들어 다시 하락세로 돌아서며 시장의 불안이 고스란히 매출에 반영됐다.

 

대부분의 복종에서 마이너스 신장률을 기록했고 하락폭도 전주에 비해 늘었다. 다만 스포츠 시장은 러닝 시장의 회복세를 보이며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실제로 지난 51일부터 18일까지 주요 복종별 매출 신장률을 보면 아웃도어의 경우 노스페이스5% 신장했고 ‘K2’ -8%, ‘코오롱스포츠’ -11%,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17%, ‘네파’ -14%, ‘아이더’ -7%, ‘블랙야크’ -10%, ‘컬럼비아’ -1%, ‘밀레’ -5% 등이었다. 이 기간 대상 브랜드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7.3% 하락했다.

 

여성복에서는 쉬즈미스3%, ‘리스트’ 2%, ‘시스티나’ 1%, ‘올리비아로렌’ -11%, ‘베스띠벨리’ -10%, ‘’ -11%, ‘지센’ -6%, ‘조이너스’ -6%, ‘꼼빠니아’ -19%로 나타났다.

 

어덜트 캐주얼 웰메이드8%였고 올포유’ -12%, ‘피에이티’ -9%로 집계됐다.

 

스포츠 시장은 스케쳐스가 같은 기간 18% 사승했고 데상트’ 12%, ‘다이나핏’ -8%, ‘스파이더’ 66%, ‘휠라’ 23%, ‘미즈노’ 17%, ‘푸마’ 40%로 조사됐다.

 

골프웨어에서는 엘르골프’ -24%, ‘레노마골프’ -21%, ‘링스’ -2%, ‘세인트앤드류스’ 1%, ‘테일러메이드’ -7%, ‘와이드앵글’ -12%, ‘마스터바니’ -12%, ‘팬텀’ -13%, ‘파리게이츠’ -20%, ‘’ -10%, ‘JDX멀티스포츠’ -31% 등이었다.

 

또 아동복에서는 뉴발란스키즈’ 2%, ‘NBA키즈’ 18%, ‘플레이키즈프로’ 30%, ‘탑텐키즈’ 1%, ‘폴햄키즈’ -6%, ‘캉골키즈’ -14%, ‘빈폴키즈’ -21%, ‘네파키즈’ -21%, ‘휠라키즈’ 5%, ‘MLB키즈’ 10%, ‘베네통키즈’ -19%, ‘디스커버리키즈’ -13%, ‘내셔널지오그래픽키즈’ 6%, ‘블랙야크키즈’ -24%, ‘블루독’ -3%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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