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컵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코오롱스포츠컵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강산들 기자 0 2025.05.13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16회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510일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2025년도 대한체육회 선수등록을 사전 완료한 전국 청소년 선수 250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경기는 연령에 따라 U-13, U-15, U-17, U-19 4개 부문으로 나뉘었으며 스포츠클라이밍 3개 종목인 리드, 스피드, 볼더링으로 경기가 진행됐다. U-13 부문은 초등학생 선수로 구성되어 난이도를 고려해 리드 종목만 시행됐다.

 

대회 첫날인 10일에는 남자 볼더링 스피드, 여자 리드 스피드 예선 및 결승이 진행됐으며 11일에는 남자 리드, 여자 볼더링 경기가 이어진 뒤 시상식을 끝으로 이틀간의 여정이 마무리됐다.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하는 대회인 만큼 U-15, U-17, U-19 각 부문별(리드, 볼더, 스피드) 남녀 1위는 청소년 국가대표로 2,3위는 후보 선수로 선발됐다. 이 대회에서 우수한 기량을 펼친 수상자에게는 메달과 함께 상품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이번 대회를 위해 코오롱스포츠가 새롭게 개발한 슬로건 홀드를 꽉 잡으세요!’도 대회를 한층 빛나게 했다. 이 슬로건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청소년들의 도전과 용기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메시지로서 참가 선수와 심판 유니폼은 물론 경기장 내 배너, 부스 등 현장 곳곳에 생동감 있게 구현되며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2010년부터 고미영 산악인의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작된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의 전통을 잇고 있다. 그동안 후원사로 참여해온 코오롱스포츠2025년부터 대한산악연맹과 공동 주최로 전환, 대회 명칭도 코오롱스포츠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로 변경해 국내 스포츠클라이밍 저변 확대와 유망주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