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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야심작 ‘티피코시’ 부활 1년 만에 운영 중단 LF가 지난해 야심 차게 부활시킨 한국 복고 패션 브랜드 티피코시가 1년여 만에 실적 부진으로 운영이 중단될 예정이다. Y2K(2000년대 스타일) 패션 유행을 즐기는 잘파(1990년대 중후반~2020년대 중반 출생자) 세대를 노렸지만 쇠락한 브랜드를 되살리기에는 힘이 부족했다는 평가다. 2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LF가 판매 실적 부진으로 티피코시 브랜드 운영을 중단할 예정이다. 작년 가을겨울(FW) 신제품 출시를 마지막으로 현재는 재고만 판매 중이다. 사업팀도 해체됐다. ‘온앤온’ 여유롭고 한적한 정채연의 순간 영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온앤온’이 뮤즈 정채연과 함께한 캠페인 화보를 선보였다.
‘SOMEWHERE’를 컨셉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도심 속 어딘가에서 보내는 여유롭고 한적한 나만의 순간을 표현한 이번 화보는 정채연의 다채로운 매력을 편안한 무드로 담아냈다. 섬산련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 설명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지난 5월 30일 섬유센터에서 섬유패션 기업인, 기관, 연구소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의 개선 방향을 소개하고 업계 의견을 수렴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국산 섬유제품 인증에 관심 있는 기업인,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제도의 이해도 제고 및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개편되는 인증방법 및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메종에트’ 롯데 잠실점에 두 번째 매장 데미파인 주얼리 브랜드 ‘메종에트’가 롯데 잠실점에 두 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메종에트’는 프렌치 컨트리사이드 감성을 주얼리에 담아 클래식 인테리어 모티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독특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선보이고 있다. 마리오아울렛 일본 정통 음식 전문관 오픈 마리오아울렛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일본 정통 음식 전문관을 오픈한다.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은 일본 제1의 외식업체 기프트홀딩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일본 정통 음식 전문관을 오픈한다. 마리오아울렛 고객들은 매장에서 현미를 직접 도정하고 면을 만드는 등 정성스럽게 준비된 최고의 맛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랜드재단 자립준비청년 성과공유 간담회 이랜드재단(대표 정영일)이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2024 자립준비청년 지원 기관 성과공유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 이재욱 본부장, 화평교회 유제중 목사, (사)위키코리아 임귀복 대표, 선한울타리 최상규 대표, 라이프투게더 고세라 원장, 전국입양가족연대 오창화 대표, 한국고아사랑협회 노주현 부회장, 야나 박설미 사무국장, LTBO 정목양 사무국장 외 이랜드그룹 관계자인 이랜드그룹 고관주 전무, 이랜드그룹 한우석 홍보본부장, 이랜드이츠 송성근 인사실장이 참석했다. ‘까웨’ 차인철 작가와 콜라보 한정판 ‘까웨’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트 디렉터 차인철 작가와의 국내 익스클루시브 협업 라인을 출시한다.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해지는 여름철 들쑥날쑥한 날씨를 대비할 수 있는 ‘까웨’의 대표 아이템 르브 레 바람막이를 필두로 무더운 날씨에 데일리 이지 웨어로 활용할 수 있는 반팔과 반바지 를 다양한 컬러라인으로 선보인다. ‘탑텐’ 160평대 도심형 매장 청구역점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지난 5월 30일 160평대 도심형 매장인 ‘탑텐’ 청구역점을 오픈했다.
서울 중구 신당동, 청구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분 내 거리에 있는 ‘탑텐’ 청구역점은 5호선과 9호선의 더블 역세권으로 접근성이 좋으며 반경 3km 내 대단지 아파트와 주택가가 밀집되어 유동인구가 많고 다양한 고객층이 형성되어 있다. ‘피레티’ 골프 대회 후원 아이덴티티 강화 ‘피레티’가 한국 남녀 프로골프 대회 후원사로 처음 참여하며 골프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간다.
지난 2022년 국내에서 처음 론칭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피레티’는 세계 3대 명품 수제 퍼터로 알려진 ‘피레티’의 어패럴 브랜드로 골프 대회 공식 후원을 통해 필드 위의 선수들을 응원하고 현장 및 방송을 통해 대회를 지켜본 골프 팬들에게 피레티의 골프 분야의 전문성과 정교함을 강조했다. ‘K2’ 여름 일상 아웃도어 샌들 펠로 ‘K2’가 여름철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 가능한 하이브리드 샌들 펠로를 출시했다.
펠로는 뒤꿈치 부분의 스트랩을 탈부착 할 수 있어 여름철 하이킹,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 슬라이드로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여름 샌들이다. 수출 FTA 원산지 및 공급망 관리 워크숍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지난 5월 29일 원사 직물기업, 의류 수출기업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유패션 수출기업 FTA 원산지 및 공급망 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미국, EU 등 주요 수출시장에 대한 정확한 FTA 원산지 관리와 공급망에서의 강제노동 리스크 관리를 위해 개최되었다. ‘마리떼’ ‘아레나’와 바캉스 컬렉션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레나’와 협업한 바캉스 컬렉션을 공개했다.
청량한 바닷가 풍경을 담아낸 이번 협업은 수채화를 연상케 하는 로고 그래픽과 화사한 컬러 팔레트를 포인트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듀이듀이’ 바캉스 컬렉션 프리뷰 디자이너 김진영, 이수연 디자이너가 이끄는 브랜드 ‘듀이듀이’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해 VACANCE 컬렉션 프리뷰를 오픈했다.
‘듀이듀이’의 바캉스 컬렉션 테마인 ‘Romance of the DEW E DEW E’는 세상의 모든 사랑 이야기를 담아낸 컬렉션으로 ‘듀이듀이’에서 처음으로 브라이덜 컬렉션을 선보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배소현 프로 KLPGA 투어 생애 첫 우승 한세엠케이(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PGA TOUR’ & ‘LPGA 골프웨어’ 후원 선수 배소현 프로가 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뒀다.
배소현 선수는 지난 26일 경기 여주시 페럼클럽에서 열린 2024 KLPGA 투어 ‘E1 채리티 오픈’에서 최종 합계 9언더파 207 타를 기록, 정규투어 154번째 출전 대회에서 첫 우승의 감격을 누리게 됐다. 배 선수는 ‘PGA TOUR’ & ‘LPGA 골프웨어’와 계약 후 4년 연속 1부 투어 시드를 유지하며 꾸준히 활약 중이다. LF ‘불리’ 트래블러스 뷰티 키트 LF가 여행자를 위한 프랑스 향수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의 특별한 패키지인 ‘트래블러스 뷰티 키트’를 출시했다.
금색 각인이 새겨진 2종의 럭셔리한 상자에 불리의 대표 제품들과 뷰티 액세서리를 담은 구성으로, 여행 중에도 자신만의 뷰티 케어 루틴을 유지하고 ‘웰니스 여행’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한 패키지다.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가정의 달 행사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이사장 강태선)이 주변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정의 달 행사를 진행했다.
나눔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환경과 사람, 미래를 잇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섬 지역의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과 독거노인 지원 봉사활동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섬유패션업계 저출산 고령화대책 조찬포럼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오늘(5월 30일) 한국 사회의 큰 위기로 닥쳐온 저출생 고령화 문제에 대한 섬유산업계의 대응책을 모색하기 위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주형환 부위원장을 초청, 섬유패션기업 CEO를 대상으로 ‘2024년 제2회 섬유패션(Tex+Fa) CEO 조찬포럼’을 개최하였다.
섬산련은 한국 사회가 직면한 인구 구조 문제는 국가적 위기는 물론 인류 미래를 좌우할 중차대한 과제로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노력과 혁신이 필요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저출생, 고령화 10문 10답’을 주제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주형환 부위원장을 초청하였다. 스토어링크 솔루션 고도화 일본 시장 확대 스토어링크가 핵심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일본 시장 장악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은 자사 리뷰 데이터 관리 솔루션 고도화를 완료하고 일본어를 정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고객 확보 및 K브랜드 일본 시장 영향력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영어 버전 서비스도 이미 개발에 착수했다. ‘젝시믹스’ 이른 더위 냉감 제품 인기 ‘젝시믹스’의 냉감 기능성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지난 4월 ‘젝시믹스’의 냉감소재 의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3~4주차 판매량은 1~2주차 대비 51.7% 상승했다고 밝혔다. 4월 중순부터 역대급 더위가 이어지면서 냉감 소재 의류를 찾는 고객 수요가 늘어난 점을 꼽았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 거래액 160% 성장 무신사의 연중 최대 뷰티 브랜드 행사가 흥행에 성공하며 거래액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무신사는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진행했다.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이래 세 번째를 맞는 뷰티 페스타는 매 반기 최고 실적을 내면서 무신사 뷰티 성장을 이끌고 있다. ‘마뗑킴’ 일본에서 다시 K패션 깃발을.. 일본 전역에서 K-패션의 대표주자인 ‘마뗑킴’의 기세가 파죽지세로 올라가고 있다.
하고하우스는 도쿄 시부야에 오픈한 ‘마뗑킴’의 4번째 일본 팝업스토어에서 3일만에 매출 2억 4천만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본에 진출한 K-패션 브랜드 사례 중 독보적인 성과로 평가되고 있으며 일본 내 ‘마뗑킴’의 대세감과 탄탄한 입지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케즈 X 루프루프’ 에브리썸머 캡슐컬렉션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가 미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와 프랑스 감성 스윔웨어 브랜드 ‘루프루프’와 협업한 에브리썸머 캡슐 컬렉션을 론칭한다.
‘루프루프’는 프랑스 파리 출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필두로 인체공학적 패턴에 예술성을 더한 스윔웨어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매 시즌 아틀리에에서 개발한 예술적이고 독창적인 아트웍을 선보이며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케즈’는 ‘루프루프’와의 협업을 통해 스윔웨어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신발, 의류, 액세서리 모두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보다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캠브리지’ 트라우저 마켓 충성고객 확보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캠브리지 멤버스’의 바지 컬렉션을 강화하여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
‘캠브리지’는 지난 47년 간 쌓아온 정장 제작 기술과 MTM 노하우를 캐주얼 바지 아이템에 집약, 트라우저 마켓으로 통칭한다. 정장 수트 팬츠를 제외한 모든 바지 상품을 영국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어인 ‘트라우저’로 표현하여 캠브리지가 지닌 고유한 아이덴티티까지 보여주겠다는 것. |
“올드한 이미지 벗어야”…패션기업, 2030 공략 나서 중견 패션기업들이 캐주얼 라인을 늘리고 2030을 공략하는 등 올드한 이미지를 벗고 매출 돌파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패션기업의 매출 상황은 그다지 좋지 않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1분기 매출은 51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540억원으로 5.3% 줄었다. 같은 기간 한섬의 매출은 3936억원, 영업이익 325억원을 기록하면서 각각 3%, 40.2% 감소했다. 섬산련 메타패션 플레이그라운드 운영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패션과 기술의 융합인 패션테크 산업육성을 위해 동대문 DDP패션몰에서 운영하던 메타패션 플레이그라운드를 이번 달부터 섬유센터 2층으로 이전해 운영 중이다.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구축한 메타패션 플레이그라운드는 지난해 시범운영을 통해 월 200여 명의 디자이너, 크리에이터 및 학생이 방문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금년 5월부터 섬유패션산업의 중심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본격적으로 가동되고 있다. 아로마티카 국내 첫 온실가스 감축 승인 뷰티&라이프 브랜드 아로마티카(대표 김영균)가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 SBTi)’로부터 2030 온실가스 감축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
SBTi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기업들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 설정을 지원하고 검증하는 글로벌 연합기구로 2014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이 공동으로 설립했다. 실질적인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최신 기후 과학에서 제공하는 방법론에 따라 목표를 수립하고 있으며 지구 평균 온도 상승폭을 섭씨 1.5도 이내로 유지하고 2050년까지 온실가스 넷제로 달성을 목표로 한다. ‘컨버스 X 칼하트 WIP’ 아이코닉 워크웨어 ‘컨버스’가 ‘칼하트 WIP’과 만나 장인 정신과 문화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스트릿 컬처에서 영감을 받은 ‘칼하트 WIP’은 미국의 오리지널 워크웨어 브랜드 ‘칼하트’를 기반으로 실용적인 디자인을 재해석하며 그들만의 아이코닉한 워크웨어를 창조해왔다. ‘닥터마틴’ 여름 대비 벨크로 타입 샌들 영국 컬처 패션 브랜드 ‘닥터마틴’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벨크로 타입 샌들 3종을 선보인다.
일상생활 속 편안함을 기본으로 스포티한 아이템을 매치하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축구 문화를 기반으로 유니폼과 일상복을 접목한 패션인 블록 코어 트렌드에 이어 2024년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른 애슬레틱 코어는 일상과 운동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주는 최적의 스타일링 방법으로 자리 잡고 있다. 닥터마틴은 이러한 트렌드를 따라 애슬레틱 코어에 어울리는 벨크로(일명 찍찍이 테이프)가 달려 있어 신고 벗기가 편리한 샌들 3종 제품을 추천한다. ‘리모와’ 에메 레온 도르와 콜라보 컬렉션 ‘리모와’가 뉴욕 기반의 에메 레온 도르와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숙련된 장인 정신, 기능적인 디자인, 혁신을 향한 불굴의 정신을 아우르며 여행 분야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해 온 독일 메종 리모와는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 헤리티지와 클래식한 우아함을 동시에 선보인다. 스위스 워치 ‘미도’ 김수현 세련된 매력 스위스 워치 브랜드 ‘미도’가 브랜드 앰버서더 김수현과 함께한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에서 김수현은 바다를 연상시키는 하늘색 수트, 그리고 깔끔한 아이보리 니트와 베이지색 팬츠를 더한 포멀룩에 ‘미도’의 메인 컬렉션을 함께 매치하여 한층 더 세련된 매력을 발산했다. ‘NOS7’ 가로수길에 첫 플래그십스토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NOS7’이 신사동 가로수길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NOS7’은 휴일의 여유로움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편안한 착용감과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일상의 모든 순간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소재와 제작 과정에서 하이 퀄리티를 추구하는 것은 기본이다. ‘레노마골프’ 팀코리아 덕분에 제품 불티 여름 시즌에 접어들면서 팀레노마 선수들의 착장한 ‘레노마골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은 팀레노마 소속 선수 정윤지프로, 이소영 프로, 서어진 프로, 노승희 프로, 최민경 프로, 정수빈 프로, 이주미 프로, 이기쁨 프로가 개막전부터 지금까지 줄곧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선수들이 착용한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HDEX’ 양양 서퍼비치 스트롱비치 새단장 짐웨어 브랜드 ‘HDEX’ 작년 여름 인기를 끌었던 ‘HDEX 스트롱비치’를 새롭게 단장하여 2024년 6월 1일부터 운영한다.
‘HDEX’는 작년 여름 양양 서퍼비치에 위치한 국내 최초 비치짐인 ‘HDEX 스트롱비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당시 스트롱비치를 방문하기 위해 약 5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렸으며 당시 진행했던 ‘스트롱 챌린지’의 경우 1만건이 넘는 엄청난 참여율을 기록했다. WIN 제30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 회장 서지희)이 주관하는 ‘제30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가 오는 31일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다.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는 여성들이 리더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고민하는 주제를 다루고 해결하는 지혜를 모색하는 자리로 상하반기 연 2회 개최하고 있다. 2009년을 시작으로 지난 15년 동안 꾸준히 개최해 온 차세대 컨퍼런스는 기업 내 여성관리자 비율이 낮은 현실에서 향후 여성의 고위직 진출을 위해 비전을 제시하고 노하우 공유하며 여성리더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주력해왔다. 신세계인터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 2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년 고용평등 공헌포상’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노동환경을 조성하고 남녀고용평등 의식 확산에 앞장선 우수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다. ‘이자벨마랑’ ‘빈스’ 경기 서부상권 공략 LF가 현대 중동점에 프랑스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이자벨마랑’과 미국 럭셔리 컨템포러리 브랜드 ‘빈스’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경기 서부 상권의 신명품 고객을 공략한다.
지난 4월 대대적 리뉴얼을 진행한 현대점 중동점에 새롭게 마련된 럭셔리관(2층)에 들어선 ‘이자벨마랑’과 ‘빈스’ 신규 매장은 남녀 복합 매장으로 선보여 성별 구분 없이 토탈 럭셔리 패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빈폴키즈’ 여행가는 달 트래블 라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여행가는 달’인 6월을 앞두고 실용성과 세련미를 두루 갖춘 여름 시즌 ‘빈폴키즈’ 트래블 라인과 함께 올해 최초로 샌들을 출시했다.
‘빈폴키즈’는 이상기후 현상으로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되는 올 여름을 겨냥해 즐겁고 상쾌한 여행을 만들어 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트래블 라인을 내놨다. 특히 땀 배출이 용이하고 청량한 촉감의 소재, 편안한 핏, 레이어드 스타일 등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무신사 벌써 장마? 레인부츠 155% 신장 무신사에서 여름 신발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본격적인 더위와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레인부츠와 샌들 등을 찾는 수요가 반영됐다.
무신사는 이달 1월부터 26일까지 레인부츠 카테고리 매출이 직전 기간(4월 5일~30일)과 비교해 155% 신장했다고 밝혔다. 비 소식이 있었던 연휴와 주말에는 ‘레인부츠’ 일평균 검색량이 평일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도’ 지창욱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스위스 워치 메이커 ‘라도’가 미드나잇 블루 컬러의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을 출시했다.
전세계에 ‘소재의 마스터’로 잘 알려진 ‘라도’는 선명한 컬러의 하이테크 세라믹 소재 생산 관련 전문 지식을 도입하여 브랜드 인기 모델을 제작했다. 풍부한 우아함과 개성을 자랑하는 아이코닉 모델로 아름다운 네이비 블루 컬러를 사용하여 새롭고 산뜻한 느낌을 더해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독특하고 감각적인 하이테크 세라믹 소재로 제작하여 잊지 못할 촉감을 만끽할 수 있다. 마운티아 도네워크 걷기 행사 성료 ‘마운티아’가 ‘진태현&박시은 부부와 함께하는 돌고도는 발걸음, 마운티아 도네워크’ 걷기 행사를 성료했다.
지난 25일 글로벌 여행 및 액티비티 플랫폼 엑스크루와 함께 진행한 ‘돌고도는 도네워크’는 기부(Donation)와 걷기(Walk)를 합친 기부 형태의 둘레길 걷기 행사다. ‘세상 모든 길과 함께’라는 ‘마운티아’의 슬로건 아래 일상 속 액티비티 활동을 통해 건강을 챙기면서 이웃들과 나눔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MCM’ 유로스 2024 캡슐 컬렉션 ‘MCM’이 이번 여름 독일에서 30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세계적인 유럽 축구 대회를 기념한 유로스 2024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MCM’ 유로스 2024 캡슐 컬렉션은 뮌헨의 에너지와 ‘MCM’의 헤리티지에 대한 찬사를 담아 럭셔리 패션과 스포츠 열정을 결합한 6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백팩과 위켄더 등이 포함된 독특한 컬렉션 제품들은 재미있는 축구 유니폼과 축구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로레토스 패턴과의 혼합이 잘 어우러진다. 락앤락 이유미와 Love Metro Life 락앤락이 메트로 시리즈 모델로 배우 이유미를 발탁하고 이유미와 함께한 ‘Love Metro Life’ 화보를 공개했다.
락앤락은 이번 ‘Love Metro Life’ 화보를 통해 ‘메트로 시리즈와 함께 하는 이유미의 위클리 루틴’을 선보였으며 20대 여성들에게 워너비 스타일로 각광받고 있는 배우 이유미와 다양한 데일리룩에 어울리는 메트로 시리즈가 만나 화보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제14회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 개최 데상트코리아가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충북 충주에 위치한 킹스데일 GC에서 제 14회 ‘데상트코리아 매치플레이’(총 상금 8억원, 우승상금 1.6억원)를 개최한다.
이는 한국프로골프(KPGA) 유일의 매치플레이 방식의 대회로 플레이어가 홀 단위로 직접 경쟁하기 때문에 스트로크 방식보다 흥미와 긴장감을 더하며, 선수와 갤러리 모두에게 박진감을 선사한다. |
4월 유통 매출 온라인 덕분에 10.8% 상승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에서 0.2% 감소했지만 온라인에서 22.2% 증가하며 전체적으로 10.8% 상승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4월 주요 유통업체 통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25개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0.8% 상승한 15조3800억원으로 집계됐다. 오프라인에서 0.2% 감소했지만 온라인에서 22.2% 증가했다.
오프라인에서는 지난달 전년 동월 대비 휴일이 하루 적어 지난해 4월에 집중됐던 대규모 점포 할인행사에 대한 기저효과로 대형마트가 -6.7%, 백화점 -2.0%, 편의점 5.9%, 준대규모점포 3.2%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전체 0.2% 감소했다. 여름철 아웃도어의 시작은 아웃도어 슈즈 쾌청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접근성이 좋고 운동효과까지 갖춘 등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산행에 나설 때 등산화를 신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산의 높이나 등산 소요 시간 등을 고려해 등산화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등산화 선택 시 우선 구조적 특징을 고려 보는 것이 중요하다.
지형이 고르거나 낮은 고도에서의 가벼운 등산을 즐긴다면 경등산화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경등산화는 무게가 가벼우며 갑피가 가죽이 아닌 직물로 구성되어 통기성이 좋고 적당한 쿠션이 있어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온리 에이블리로 뷰티 상품 주문 200%↑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뷰티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지난 5월 1일부터 26일일까지 에이블리의 뷰티 부문 주문 수가 지난해 대비 200% 증가했다고 밝혔다. AI 기반 섬유패션 상품기획 교육생 모집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회장 이성근)가 ‘AI 기반 섬유패션 상품기획자 양성과정 프로그램 -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만 34세 이하 청년 대졸(4년제)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국 어디서나 지원이 가능하다. ‘잔스포츠’ 경희대와 리사이클 프로젝트 무신사트레이딩(대표 이지훈)이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와 경희대학교 의상학과 졸업 작품 패션쇼에서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잔스포츠’가 경희대학교 의상학과에 잔여 재고, 불량품 등을 후원하여 진행하는 리사이클링 프로젝트이다. ‘디올’ 특별한 매력 디올리비에라 컬렉션 ‘디올’이 특별한 매력을 품은 디올리비에라 컬렉션을 공개했다.
‘디올’ 여성복 크리에이터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의 손길로 탄생한 DIORIVIERA 컬렉션은 무슈 디올이 사랑했던 먼 곳으로의 여정, 그리고 여행을 향한 영원한 꿈에 경의를 표하며 기분 좋은 에너지로 가득한 신제품과 함께 새롭게 거듭났다. 향수도 젠더리스 시대 ‘슈몽드’ 로즈발롱 엠지코리아(대표 김시중)가 세계적인 향료 기업 CPL Aromas와 협업하여 ‘슈몽드’의 유니섹스 향수 2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제품은 성별에 구애받지 않는 유니섹스 향수로 로맨틱하고 우아한 장미 비누향이 어우러진 로즈발롱, 블랙베리와 시트러스가 조합으로 현대적인 향기를 선사하는 라블랙베리 2종이다. ‘PHYPS’ 롯데아울렛 동부산점 팝업스토어 워즈코퍼레이션(대표 노지윤)이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의 활동적이고 유쾌한 느낌을 담은 핍스 마트 팝업스토어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동부산점에 오픈했다.
신세계 센텀시티점과 강남점에서 흥행을 이끌었던 핍스 마트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동부산점에서 세 번째 팝업 스토어를 선보였다. 5월 10일 오픈 당일부터 고객의 큰 관심을 받으며 2주 동안 무려 2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HDEX’ 바비와 콜라보 바비코어룩 짐웨어 브랜드 ‘HDEX’가 오는 6월 11일 ‘HDEX x 바비’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한다.
‘HDEX’는 오랫동안 미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바비’을 당당하고 능동적인 현대 여성들로 재해석하여 여성들의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밝고 활기찬 ‘바비’의 이미지에 ‘HDEX’만의 짐웨어 무드를 가미하여 바비코어룩을 선보였다. 키디키디 대구 베이비&키즈페어 참여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가 취향 육아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개최되는 대구 베이비&키즈페어에 참여한다.
대구 베이비&키즈페어는 대구 경북지역 최대 규모의 영유아용품 전시회로 대구광역시가 후원하고 엑스코와 주식회사 메쎄이상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락피쉬웨더웨어’ ‘고요웨어’와 캡슐컬렉션 ‘락피쉬웨더웨어’가 일상과 필드를 넘나드는 아웃도어 웨어 브랜드 ‘고요웨어’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 ‘Follow the rains trail’을 공개했다.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의 라이프스타일을 키워드로 한 이번 협업 컬렉션은 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응이 가능한 기능성은 물론 패셔너블한 디자인까지 고루 갖췄다. 볼드한 아웃솔과 미니멀한 어퍼가 돋보이는 트레일 레인부츠를 비롯해 우천시에 최적화된 쉘 자켓, 여행자에게 영감을 받은 트레일러 팩 자켓과 셔츠 자켓, 두 브랜드의 아이텐티티를 담은 그래픽 티셔츠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RVN’ N168과 첫 라이브 오프닝 쇼 ‘RVN’이 지난 5월 24일 토탈 라이프 그룹인 N168과 협업하여 VIP 오프라인 및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첫 오프닝 쇼를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아트예술 작가들과의 꾸준한 협업을 추구하는 ‘RVN’과 하이엔드 문화 및 작가들과 협업하고 있는 갤러리 공간을 운영하는 N168의 예술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진행되었다. ‘할리데이비슨’ 패션 브랜드로 재탄생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 16일 미국의 모터사이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121년 전통을 가진 ‘할리데이비슨’의 브랜드 DNA를 활용해 올해 9월 컨템포러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이랜드파크 이른 여름 쿨 썸머 패키지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빠르게 찾아온 여름을 맞이해 호텔 및 리조트의 명소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빙수가 포함된 쿨 썸머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시원한 여름을 켄싱턴에서’라는 콘셉트로 기획돼 지점별 ‘클래식 허니 빙수’와 ‘클래식 팥빙수’ 등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지점별 특색이 담긴 ‘초당 옥수수 빙수’, ‘설악산 빙수’, ‘흑임자 빙수’ 등을 맛볼 수 있다. ‘파렌’ 포토그래퍼 JDZ 콜라보 사진전 신원이 ‘파렌하이트’의 프리미엄 캐주얼 라인 ‘파렌’과 포토그래퍼 JDZ(본명 정재환)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출시하고 ‘파렌xJDZ’ 사진전을 개최한다.
JDZ는 예상하지 못한 장면에서 다양한 요소를 찾아내 순간을 포착해 내며 자유로운 가치관을 사진에 담아내는 포토그래퍼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다양한 매개체가 공존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며 패션 매거진의 커버 및 화보, 유명 셀럽과의 작업을 통해 한국 사진계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버킷햇에서 클로셰까지 여름 모자 스타일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이맘때면 캠핑, 음악 페스티벌, 지역 축제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태양빛이 더욱 강해지는 계절, 외출 필수템이 있다면 바로 ‘모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예년보다 기온이 높고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가운데 뜨거운 햇볕은 가리고 패션 스타일은 살려줄 모자를 출시했다. 한세엠케이 우주와 나 앙상블 콘서트 성료 한세엠케이(대표 김지원 임동환)가 발달 장애 예술인으로 구성된 '우주와 나 앙상블’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한세엠케이는 성별, 연령, 학력, 직업, 국적 등의 이유로 직원들이 차별받지 않도록 회사 내 다양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함께 일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우주와 나 앙상블 단원들을 지난해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이들은 입사 후 연 2회 한세엠케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주회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내외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최준호 부회장 한일중 비즈니스 서밋 참석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이 지난 27일 대한상공회의소 상의회관에서 열린 ‘제8차 한일중 비즈니스 서밋’에 참석해 중국을 필두로 일본, 동남아 등 아시아 시장 확대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중일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윤석열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리창 중국 총리가 참석했으며 국내 각 산업을 대표하는 30개 기업 대표단이 함께 자리해 3국 간 경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
패션시장 뚜렷한 하락세 침체의 늪으로 주간브리핑 - 5월 넷째 주 패션시장 동향
5월 들어 패션시장은 침체의 늪으로 빠져들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5월 첫 주까지 상승 흐름을 보였던 패션시장은 둘째 주부터 하락세로 돌아서더니 중순 이후 하락폭이 더욱 커지며 시장에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다.
특히 이상 고온으로 인기를 얻었던 냉감 제품 수요가 줄어들며 아웃도어 시장은 마이너스로 돌아섰고 예복 수요로 다소 활기를 띠었던 남성복 시장도 뚜렷한 하락세를 보였다. 미미박스 주관사 선정 기업공개 본격화 미미박스가 삼성증권을 상장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며 기업 공개(IPO)를 본격화한다.
미미박스는 이번 IPO를 통해 세계적인 종합 뷰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2012년에 설립된 미미박스는 ‘코덕’들과 함께 성장해 온 K-뷰티 전문 기업이다. 매달 큐레이션 된 뷰티 제품을 고객의 집으로 배달하는 ‘서브스크립션’과 ‘모바일 커머스’로 회사를 시작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선호를 데이터화했다. 이를 기반으로 메이크업 브랜드 ‘아임미미’, ‘포니이펙트’, ‘카자’와 스킨케어 브랜드 ‘누니’, ‘아이듀케어’ 등 5개 뷰티 브랜드를 운영하는 소비재 기업으로 거듭났다. ‘골든듀’ 박규영의 발랄 시크한 주얼리 골든듀(대표 이필성)가 배우 박규영과 함께한 패션 주얼리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박규영은 발랄함과 시크함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골든듀’의 신제품 및 베스트 아이템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예일’ 북튜버 겨울서점과 협업 컬렉션 ‘예일’이 책을 사랑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즐기는 작가이자 북튜버인 겨울서점과 함께한 컬렉션을 공개했다.
‘예일’은 '댄댄 북클럽'이라는 북클럽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배경, 인종, 나이, 성별, 사회 경제적 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똑같은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매개체로서 책을 제안하고 있다. '댄댄 북클럽'은 책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견해를 들으며 생각의 폭을 넓히고 모임을 통해 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독서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로레알파리’ 스테이씨 윤 건강한 머리결 ‘로레알파리’가 신제품 ‘본드 리페어’, ‘엑셀랑스 파리지앵 시크 NEW 레벨잉크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뮤즈 스테이씨 윤과 함께한 새로운 화보를 공개했다.
‘본드 리페어’ 화보 속 스테이씨 윤은 ‘본드 리페어’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컬러의 헤어 스타일과 화이트 수트로 완성한 독보적인 비주얼은 물론 건강하게 빛나는 머릿결을 선보였다. 또한 감을수록 강화되는 모발을 선사하는 4세대 데미지 케어 제품 ‘본드 리페어’와 어울리는 눈빛, 표정 연기로 프로페셔널한 매력을 뽐내 감탄을 자아냈다. ‘구찌’ 뉴진스 하니 홀스빗 1955 캠페인 ‘구찌’가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뉴진스 하니와 함께한 새로운 구찌 홀스빗 1955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바토 데 사르노의 큐레이팅 아래 활기찬 서울을 배경으로 촬영됐으며 하우스의 상징적인 홀스빗 1955 핸드백과 홀스빗 1953 로퍼를 담아냈다. 이를 통해 ‘구찌’의 유산 중 하나인 홀스빗 엠블럼을 다시 한번 조명한다. ‘까르띠에’ 유태오의 클래식한 남성 워치 ‘까르띠에’가 배우 유태오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이국적인 느낌이 풍기는 공간에서 진행된 이번 화보는 배우 유태오의 자연스러우면서도 중성적 인 매력과 클래식하면서도 남성적인 산토스 드 까르띠에 워치가 어우러진 매력을 강조한다. ‘셀린느’ 김원중의 강렬하고 몽환적 눈빛 ‘셀린느’ 톱모델 김원중의 강렬한 눈빛을 담은 디지털 화보를 공개했다.
헝가리의 부다페스트에서 촬영한 이번 화보는 ‘June Again’이라는 테마로 선보였으며 모델 김원중은 특유의 신비로우면서도 몽환적인 눈빛과 독보적인 아우라를 자아내며 ‘셀린느’만의 실루엣을 완벽히 소화했다. 피에스인터 베이비 스킨케어 ‘로로비앙’ 런칭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라비앙’을 전개하고 있는 피에스인터네셔널(대표 박현선)이 연약한 아기 피부를 위한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로로비앙’을 론칭한다.
‘로로비앙’ 에코세라는 고농도 천연 세라마이드와 엑토인을 담아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여 피부의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단복 화보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노스페이스’ 팀코리아 공식 단복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팀코리아 공식 단복 화보에는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정지민 선수(스포츠클라이밍)를 비롯해 올림픽 3개 대회 연속 메달 획득을 노리고 있는 안바울 선수(유도)와 김헌우 선수(브레이킹) 등 다양한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여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 외국 대학원생 장학금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사장 백수미)이 한국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대학원생들에게 2024년도 상반기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의 제22기 외국인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은 24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백수미 한세예스24문화재단 이사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콜롬비아, 타지키스탄,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에티오피아, 나이지리아, 베트남, 대만 등 8개국 출신 신규 장학생 8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이 전달됐다. 장학생들은 1인당 매학기 200만원씩 최대 5학기 동안 1,00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예정이다. 마크비전 무단판매 탐지 브랜드 가치 보호 마크비전이 브랜드 가치 보호를 위해 무단판매 탐지 강화에 나섰다.
마크비전(대표 이인섭)이 온라인상에서 무분별한 가격 할인으로 브랜드 가치를 하락시키는 상품과 셀러를 탐지하는 ‘가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고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하고 위크 국내 대표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가 패션 플랫폼 하고에서 상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페스티벌 ‘쇼핑 하고 위크’를 실시한다.
5월 27일(오늘)부터 6월 9일까지 약 2주간 플랫폼 하고에서 진행되며 최대 80% 이상의 올해 들어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총 304개의 인기 브랜드들이 참여해 1천개 이상의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쇼핑 선택 폭도 확대했다. 수건도 패션 아이템 거래액 170% 증가 최근 수건이 실용적인 생활용품을 넘어 욕실 인테리어를 위한 오브제로 자리 잡으며 타월 브랜드가 MZ세대에서 주목받고 있다.
29CM는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타월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0% 신장했다고 밝혔다. 다채로운 패턴과 색상부터 자수나 라벨로 포인트를 더한 디자인 타월이 인기를 모으며 거래액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했다. ‘멀버리’ 라이프스타일 캡슐 컬렉션 골프 영국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멀버리’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캡슐 컬렉션 골프 아이템’을 출시한다
이번 라이프스타일 캡슐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골프 아이템은 프레피 스타일의 골프 관련 제품으로 두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으며, 골프와 같은 야외스포츠 및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디스커버리’ 선재앓이 변우석과 새 컬렉션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배우 변우석과 함께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레시벤트 컬렉션의 신규 화보를 공개했다.
최근 tvN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류선재 역을 맡아 선재앓이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변우석은 이번 화보를 통해 지금부터 한여름까지 착용 가능한 프리미엄 냉감 스타일을 제안한다. ‘블랙야크’ 내년 봄여름 시즌 컨벤션 성료 ‘블랙야크’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복합문화공간 ‘블랙야크 베이스캠프 북한산점’에서 ‘블랙야크 25년 S/S 시즌 컨벤션’을 개최했다.
국내외 유통 관계자, 바이어 등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컨벤션을 통해 ‘블랙야크’는 의류, 용품, 신발 등 내년 춘하 시즌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푸마’ GV 스페셜과 ‘LMC’ 콜라보레이션 ‘푸마’가 유서 깊은 풋웨어 GV 스페셜과 ‘LMC’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푸마’ GV 스페셜 제품은 1980년대 ‘푸마 캘리포니아’라는 타이틀로 선보였던 테니스 실루엣 디자인으로 실내외에서 모두 착용할 수 있는 실용성과 특유의 안창이 특징이다. 이후 아르헨티나 출신 그랜드 슬램 우승 테니스 선수 기예르모 빌라스가 코트 위에서 압도적인 활약을 펼친 시절 즐겨 신었다는 점을 기념해 그의 이름 앞 글자를 딴 GV 스페셜로 이름이 변경된 역사가 있다. 하프클럽 입점 브랜드 협업 매출 49% 상승 트라이씨클이 하프클럽의 주요 입점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며 관련 매출이 크게 신장했다.
하프클럽은 현재 지센, 까스텔바작, 써스데이아일랜드, 볼빅 등 약 70개 브랜드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맺고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하는 중이다. 독점 스타일 및 물량 강화, 매출 및 재고 관리 등 운영 전반에 걸쳐 관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이들 브랜드의 지난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9% 증가하며 호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마이클 코어스’ 클럽 코어스 마이애미 ‘마이클 코어스’가 여름의 시작을 기념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떠나는 여행의 즐거움을 테마로 마이애미에 위치한 조이아 비치 레스토랑에서 클럽 코어스 마이애미를 개최했다.
오프닝 나이트 파티에는 마이클 코어스의 지인들과 마이애미의 유명 스타일 세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넷플릭스 ‘밴더펌프 룰스(Vanderpump Rules)’ 시리즈에 출연한 DJ 제임스 케네디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핑거푸드와 칵테일을 즐겼다. |
이른 더위 냉감의류도 진화한다 지구 온난화로 갈수록 여름의 시계가 빨라지는 가운데 이너웨어 중심이었던 냉감 의류 아이템이 폴로 셔츠에서 팬츠, 키즈 의류까지 다변화하고 있다.
특히 아웃도어 업계를 필두로 한 패션업계 전반은 시장 규모 4조원에 육박하는 냉감 의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신소재 개발은 물론 기술력 입힌 냉감 컬렉션을 구축하며 승부수를 띄우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에 따르면 글로벌 냉감 소재 시장 규모는 2020년 19억9,000만달러(약 2조6,400억원)에서 2021년 23억5,000만달러(약 3조2,206억 원)로 확대됐으며 오는 2025년에는 34억4,000만달러(4조7,100억원)까지 증가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름도 가물가물한 그 시절 백화점 재편에 재편을 거듭하는 백화점②
올림푸스백화점은 건축비를 지불하지 못해 파산, 성안백화점과 해태백화점은 신세계로, 블루힐백화점, 부평시티백화점, 그랜드백화점 강남점, 세원백화점 등 이들은 모두 롯데백화점에 인수되었다.
울산의 주리원과 신촌의 그레이스 백화점은 현대백화점에 인수되었다. 인수 당시 그레이스백화점에는 정규직 사원만 8백명이 넘었다. 일반적으로 그 정도 규모와 매출의 백화점은 4백명 안팍 인걸 감안하면 상당히 방만하게 운영되었다고 짐작해 볼 수 있다. 실제로 많은 백화점들이 1997년 IMF 외환위기를 넘기지 못하고 파산 및 도산했다. 마리오아울렛 스포츠 단독 90% 할인전 마리오아울렛이 이른 여름을 맞이하여 애슬레저/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에 대해 상권 단독 최대 90% 할인전을 진행한다.
3관 1층 마리오 미니팩토리아울렛에서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 동안 인기 애슬레져 브랜드 ‘뮬라웨어’가 상권 단독으로 최대 90% 할인 S/S 특가전을 진행한다. ‘틸던’ ‘테스트 아티팩트’ 콜라보레이션 레이어가 썸머 시즌 3D 그래픽 아트를 기반으로 한 ‘테스트 아티팩트’와 콜라보레이션한 ‘틸던’ 룩북을 공개했다.
‘테스트 아티팩트’는 2023년 설립된 디자이너 브랜드로 폭넓은 실험정신에 기초하여 디자인 헤리티지를 연구, 구축하고 이를 제품으로 구현하기 위해 시작된 브랜드다. ‘루이비통’ 송중기 땅부르 워치 & 주얼리 ‘루이 비통’이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배우 송중기와 ‘루이 비통’의 땅부르 워치, 파인 주얼리화보를 공개했다.
화보에서 송중기는 탁월한 마감, 조형적이고도 유연한 선을 지닌 땅부르 워치와 완벽한 조화를 선보였다. 또한 그는 ‘루이 비통’ 앰버서더의 면모가 드러나는 여유로운 모습으로 감각적인 컷을 완성하며 소년미와 남성미가 공존하는 다채로운 이미지로 화보를 이끌었다. 섬유업계 중대재해처벌법 대응방안 설명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및 지역 섬유단체 등과 공동 개최한 ‘섬유업계 중대재해처벌법 대응방안 설명회’를 5월16일부터 5월23일까지 서울, 부산, 경기, 대구 등 주요 산지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마무리되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 도입배경과 함께 섬유제조공장의 실제 사고사례와 예방 등 사업장의 잠재적 위험 요인 파악을 위한 위험성평가의 필요성 등 기업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내용을 다루었다. 또한 정부에서 재해예방을 위해 시행 중인 산업안전 대진단 프로그램과, 산재보험료 할인 등 다양한 정부의 지원사업도 안내되었다. ‘클럽모나코’ 이세영 하와이안 여름 비주얼 ‘클럽모나코’가 배우 이세영과 함께한 여름 화보를 공개했다.
이세영은 자유로운 하와이의 풍경과 호텔 프린스 와이키키를 배경으로 청량한 여름 비주얼을 선보였다. 이랜드리테일 NC청주점 신사 복합관 이랜드글로벌(대표 정환욱)이 남성 정장부터 캐주얼 의류, 소가죽 잡화까지 한 공간에서 상품을 선보이는 신사 복합관 두 번째 매장을 NC청주점에 오픈했다.
신사 복합관은 한 공간에서 신사 패션 풀코디를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국내외 브랜드를 결합해 이랜드글로벌이 새롭게 선보인 편집 형태의 매장으로 지난 3월 1일 NC수원터미널점에 처음 오픈했다. ‘버버리’ 로킹 홀스 백의 글로벌 캠페인 ‘버버리’가 시그니처 백 로킹 홀스 백의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
로킹 홀스 백은 ‘버버리’와 승마 세계와의 오랜 인연을 그려낸 백이다. 어린 시절의 흔들 목마 장난감을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곡선 실루엣과 스트랩을 통해 승마의 세계를 표현하였으며 ‘버버리’의 새로운 모티브인 ‘b’ 모양의 잠금 장치와 가방 뒷면에 새겨진 기마상 로고가 특징이다. ‘다이나핏’ 팀트레이닝 팀버핏과 협업 ‘다이나핏’이 국내 최초의 팀트레이닝 브랜드 팀버핏과 협업을 진행한다.
팀버핏은 누구나 함께 훈련하고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형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목표의 커리큘럼을 그룹 트레이닝으로 제공하는 애슬릿 트레이닝 브랜드다. 현재 서울/경기 7개 지점이 있으며 누적 회원 총 2만 명을 보유하면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쌓아나가고 있다. 케이스스터디 ‘나이키 X 보디’ 단독 프리뷰 ‘케이스스터디’가 ‘나이키’와 ‘보디’의 첫 번째 협업 컬렉션을 출시하며 단독으로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나이키’와 뉴욕 기반의 빈티지 무드 디자이너 브랜드 ‘보디’의 이번 협업 컬렉션은 ‘나이키’의 스포츠 웨어와 스니커즈에 보디의 독창적인 미학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조화롭게 결합하였다. ‘까르띠에’ 배두나 세련된 주얼리 스타일 ‘까르띠에’가 배우 배두나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팔색조 매력의 배우 배두나가 ‘까르띠에’의 르 보야주 레코망쎄 하이 주얼리를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재해석했다. ‘스톤 아일랜드’ 롯데 본점 리뉴얼 오픈 ‘스톤 아일랜드’가 서울의 관광 및 쇼핑 중심지인 명동에 위치한 롯데 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
이전한 ‘스톤 아일랜드’ 매장은 글로벌 건축 사무소 OMA/AMO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톤 아일랜드’의 연구와 실험에 대한 헌신을 담은 새로운 리테일 콘셉트의 매장으로 리뉴얼하였으며 단순히 구입만 하는 매장이 아닌 ‘스톤 아일랜드’를 사랑하는 구매층에게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경험을 공유한다. ‘부쉐론’ NCT 마크 시크하고 청량한 매력 메종 부쉐론이 NCT 마크의 시크하면서도 청량미 넘치는 매력을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 속 마크는 탄생 20주년을 맞이한 ‘부쉐론’의 아이코닉한 콰트로 컬렉션 아이템을 착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화보를 선보였다. ‘알렉산더 맥퀸’ 스트레이 키즈 아이엔 화보 ‘알렉산더 맥퀸’이 스트레이 키즈 멤버 아이엔(I.N)의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아이엔은 영국의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알렉산더 맥퀸’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션 맥기르의 첫 번째 컬렉션인 가을겨울 컬렉션을 입어 화제를 모았다. ‘마이클 코어스’ 칸 영화제 디너 파티 ‘마이클 코어스’가 이번 제77회 칸 영화제를 기념하기 위해 럭셔리한 디너 파티를 개최했다.
토니 가른, 올림피아오브그리스, 켈리 러더포드, 캔디스 스와네포엘, 바바라 팔빈, 세실 카셀, 코코 로샤, 마리아 페드라자, 셀리아 페드라자, 로시 드 팔마, 월리스 데이, 엘자 질버스테인, 밀라 라피두스, 쿠클라 라피두스, 갈라 곤잘레스, 레나 마푸프, 이크람 압디, 미셸 살라스, 피에르프란체스코 파비노 등 세계적인 유명 인사들이 모여 라 플라주 뒤 마르티네즈 레스토랑에서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며 칵테일과 디너를 즐겼다. ‘로라로라’ Sun-kissed days 리조트룩 프렌치 감성의 영 클래식 브랜드 ‘로라로라’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위한 리조트 컬렉션을 공개했다.
‘Sun-kissed days’를 주제로 한 이번 컬렉션은 내리쬐는 태양 아래 한여름의 낭만을 즐기는 소녀들의 애티튜드를 ‘로라로라’만의 로맨틱한 무드와 빈티지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엄브로’ 현대제철 레드엔젤스와 첫 캠페인 ‘엄브로’가 WK리그 인천 현대제철 레드엔젤스와 함께한 2024년 캠페인 컷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ALWAYS Train Like A Challenger’ 슬로건 아래 WK리그 통합 11연패를 달성하고 매 시즌 새롭게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현대제철 레드엔젤스의 굳은 각오가 담겨 있다. 또한 새로운 각오와 마음으로 경기에 임하며 지키기보단 도전하는 자세와 투지를 보여준다. ‘스튜디오 톰보이’ 푸쉬오프와 티셔츠 팝업 신세계톰보이가 ‘스튜디오 톰보이’의 여름 신상품 홍보를 위해 유명 카페와 손 잡았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이달 26일까지 망원동에 위치한 ‘푸쉬오프 커피앤바’에서 ‘톰보이 티셔츠’를 테마로 한 브랜드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브롬톤 X 팔라스’ TNH Lab 팝업스토어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영국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브롬톤’과 영국의 대표적 스트리트 브랜드 ‘팔라스’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전시회를 성수 ‘TNH Lab’ 1층 ‘브롬톤 런던’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다.
‘브롬톤 런던’의 원컴퍼니 전략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콜라보레이션 전시회는 ‘브롬톤 런던’ 팝업스토어 공간에서 소비자들이 오리지널 브랜드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헤지스’ ‘티비오에스’ 협업 컬렉션 팝업 ‘헤지스’가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티비오에스(T.B.O.S)’와 협업한 컬렉션을 전시하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오는 6월 9일까지 스타필드 수원 1층 그랜드 아트리움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헤지스’의 두 번째 업사이클링 컬렉션을 소개하는 ESG 프로젝트로 마련됐다.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헤지스’는 지난해 부산 빈티지 디자이너 브랜드 ‘올리언스 스토어’와 첫 선보인 리워크 컬렉션의 뜨거운 호응에 이어 올해는 해체주의 아티스트 윤경덕이 이끄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티비오에스’와 손을 잡았다. ‘젝시믹스’ LA 해변 스윔웨어 컬렉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젝시믹스’ 스윔웨어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캘리포니아 LA 해변의 푸른 바다와 맑은 하늘, 황금빛 모래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Stay Cool, Look Hot’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기존 스윔웨어보다 역동적인 컬러라인과 스포티한 디자인, 새로운 소재의 변주가 돋보이는 제품들로 마련됐다. ‘무신사 스탠다드’ 온오프 동시 감사 세일 ‘무신사 스탠다드’가 이번 시즌 감사 세일을 내달 2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서는 처음으로 △무신사 스탠다드 우먼 △무신사 스탠다드 키즈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가 참여하여 모든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인다. 셔츠, 슬랙스, 데님과 같은 스테디셀러는 물론 스타일리쉬한 기능성 스포츠 웨어, 워터프루프 선크림, 헤어스프레이 등 폭넓은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최병오 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환경 보호를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참가했다.
환경부가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습관을 실천하자는 목표를 담았다. 배달 주문 시 일회용품 받지 않기, 불필요한 비닐 사용 줄이기, 분리배출 책임지기, 물티슈와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 일상생활 속 충분히 실천 가능한 일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로’ 온라인 유통 확장 W컨셉 단독 상품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로’의 온라인 유통망 확장을 위해 패션 플랫폼 W컨셉과 만나 단독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이로’가 기존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과 같은 오프라인 채널 위주의 고객 소통에서 한 단계 나아가 W컨셉 주 사용층인 2535세대에 노출을 통해 잠재 여성고객 확보 및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세르지오 타키니’ 코트 티셔츠 컬렉션 F&F가 테니스 코트에서 영감을 받은 ‘세르지오 타키니’ 그래픽 코트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한다.
테니스 코트의 그래픽을 활용해 테니스 헤리티지를 선보이는 ‘그래픽 코트 티셔츠 컬렉션’은 ‘ 세르지오 타키니’만의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사용해 시그니처 로고인 ‘라파챠’에 캐주얼한 무드를 더한 컬렉션이다. ‘PGA투어’&‘LPGA’ 여름 라운드 골프룩 한세엠케이가 더운 날씨 속에서도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PGA TOUR’ & ‘LPGA’ 여름 골프룩을 제안한다.
유로져지 퍼포먼스 티셔츠는 뒤 암홀에 액션 밴드를 적용하여 스윙 시 활동성을 높였다. 부드러운 터치감과 스트레치성 소재를 사용하여 착용감이 우수하며 벤틸레이션 기능을 가미하여 통기성을 강화했다. 플리츠 트임 큐롯과 함께 셋업으로 매치하면 발랄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스커트와 팬츠 두 가지 실루엣으로 연출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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